오늘부로 마비노기 테스트섭에 패치된 내용중...
* 친구 초대 보너스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친구를 에린으로 초대하거나, 초대받은 친구가 성장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됩니다.
- 계정과 캐릭터 생성을 완료하면 추천 캐릭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초대 받은 친구가 성장할 수록 추천 받은 캐릭터는 추천 경험치를 얻게 되며
누적되는 경험치에 따라 순간이동 책, 특별한 효과 등도 얻을 수 있습니다.
- 추천은 새로운 계정이 처음 캐릭터를 생성하는 경우 한 번만 가능합니다.
문제는 저 친구 초대 보너스가 경험치를 얻어서 렙업을 하는 방식이라는거..
어디서 많이 보셨죠?
네.온라인게임 최초로 다단계를 도입했습니다.
여지껏 초대받은 친구가 성장하면 유용한 아이템을 준다거나 하는 이벤트 정도는 많이 봤지만
이렇게 대놓고 다단계 방식을 게임 정식 시스템으로 도입한건 첨이라서 참 어처구니가 없네요.
아무래도 데브캣 게임을 끊어야할거 같습니다. 참 정신건강에 안좋네요.
이 정도가 아닙니다!! (마타참조)
추천유저를 받아서 몇가지 조건을 채워주면 추천받은유저가 경험치를 얻고 따라서 레벨업하여 특전을 얻게 되는 구조..
특전효과들이.. 환생시에 추가AP, 영구스탯+, 이동속도+, 캐릭터에 특수이펙트, 순간이동책
효과들이 전부 좋은데다가 상승폭도 넉넉.. 마비 유저라면 누구나 얻고싶어할 내용들..
거기다가 순간이동책은 업뎃하면서 기존 유저들이 순간이동책의 기능으로 쓰고있던 귀환쿠폰은 사실상 막아버림(유효시간없음->3시간)
순간이동이나 자동이동 있던 게임에서 그게 갑자기 없어지면 얼마나 불편한지는 겪어보신분은 아시리라봄..(즉슨 이걸 하게되어있음)
그래서.. 다들 하게될 이 다단계같은 이벤트도 아닌 정식컨텐츠에.. 현재알려진 경험치테이블 대로 최고레벨을 찍으려면 10만exp
첫캐릭생성(+100) 누렙100(+50) 누렙200(+100) 누렙300(+100) 프팩사용(+60) 길드가입(+30)으로 총440exp
위의 포인트는 처음가입 고유계정에 첫캐릭에만 적용되는 사항.. 즉슨 10만exp모으려면 228 계정의 228 캐릭터를 전부 완성시켜야됨
소셜 게임도 다단계라고 볼 수 있지 않나요? 끌어들이는 사람이 많을 수록 게임진행이 편해진다. (그것도 매우 많이)
물론 한 사람이 여러 사람을 친구로 들 수 있으니까, 완벽한 다단계는 아니긴 합니다만, 친구랑 같이하면 게임이 편해지는 건 부정적으로만 볼 건 아닌 것 같아요.
다만 원래 있던 기능을 막아 버리는 건 좀 심하네요. =ㅅ= 마비노기에서 순간이동이 얼마나 중요한데...ㅠ
최초는 아닌데요. 저도 비슷한 내용의 이벤트를 7-8년전에 이미 만든 적이 있구요. 아마 형태가 조금씩 달라서 그렇지 비슷한 기획은 많을겁니다.
그나저나 그 초청된 친구(B)가 성장해서 또 다른 친구(C)를 불러오고 그 친구(C)가 성장할때 제일 상단에 있는 최초 초대자(A)까지 그 혜택이 돌아가지 않는한 다단계라고 할 수 있나요?
뭐 패밀리 트리 비스꾸무리 하게 2-3단계 정도만 연결해서 고전적인 방식으로 npc를 통해서던 혜택을 지급하는건 아주 불가능해보이지는 않긴한데요...
이래저래 유저입장에선 "저게 멍미"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마비노기같이 환생을 통한 지속적인 렙업을 해야하는 게임에서 저런 컨텐츠가 과연 독이냐? 라고 하면 전 경험치 혜택을 받는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주고 싶네요.
솔까 만렙이 있는 게임에선 저렇게 하라고 해도 못해요 -_- 주구장창 아이템만 줄수 있는것도 아니고...아이템 데이터가 무슨 도라에몽 주머니라고 손집어 넣으면 훅훅 나오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_-
뭐 그냥 그렇다고요.
뭐.. 어자피 마비 프라임론에 가입해도 패가망신하지 않으니 나쁜건 아닌데..
이왕이면 초대한 사람 말고 초대받은사람이 이득을 보게해주면 안될까.
이왕이면 누적 AP문제 대안좀 내주고 불러오면 더 좋을텐데.
그나마 직업제한이 얼마 안되는 초보가 올수있는 찬스였는데, 기존유저때문에 물렀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