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블리자드입니다.를 연발하는 무적의 GM들이 양산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나더군요.
2005.04.13 02:23:04 (*.211.169.236)
음.. 이제 슬.. 운영자 몸값도 상승하겠군요, 옵션으로는 취직하기의 난이도 상승..이겠군요.
2005.04.13 04:06:25 (*.153.119.205)
프린스[.]
음.. 이런것이 있는것도 좋지만, 협회의 방침이 틀린것이라면..?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는군요
2005.04.13 06:30:20 (*.165.53.161)
뭉클
음.. 지금 몸값도 싸지 않은편인데..
그래도.. 우선은 GM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대해봅니다..
2005.04.13 13:19:29 (*.106.120.14)
이태성
mmo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저로써는 운영자의 역활이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헌데 정작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거의 프리랜서 혹은 아무나 써도 되는 직종이라고 생각하는게 아쉽.
운영자분들도 지금 어느정도 대우인진 모르겠지만, 일반 개발자와 동급으로 취급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한답니다. (물론 그 만큼 운영자분의 역량이 뛰어나야겠지만요)
2005.04.13 14:28:05 (*.165.53.161)
뭉클
이태성// 제가 최근에 하던 모 게임을 그만두는데에 GM이 큰 역할을 했지요.. 최소한 롯데리아 알바생 수준은 되주길 바랬는데.. 쩝
그런데.. 말씀하신 대우..의 범위가 연봉까지 포함하고 있다면.
어느정도 성공한 게임이 아니라면, 매우 민감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알아본 회사는 1600~1800으로 잡고 있더군요..
5만명당 GM 100명 정도, 사무실 임대료나 기타비용까지 해서 (GM유지에만) 1년에 45~50억정도가 들어간다고 들었습니다.
2005.04.13 16:34:55 (*.106.120.14)
이태성
직접적으로는 연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긴 매우 민감한 문제인 것 백번 맞습니다. 개발자와 동급으로 유지한다면,
엄청난 인력비가 나가기 때문에.. 대부분 1000~1400 사이더군요. (더 적은지는 모르겠네요.)
흠.. 그렇다고 핵심(?)GM을 선정하기도 애매할 뿐더러(개발자처럼 직관적인 능력을 검증하기 힘든 문제 /기준 두기가 애매 '유저에게 투표할 수도 없고'/)
음.. 생각할 수록 힘드군요.
저희는 블리자드입니다.를 연발하는 무적의 GM들이 양산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