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뷸라라사` `오토어썰트` 등 선보여
  
엔씨소프트의 차기작 '타뷸라라사' '오토어썰트'가 E3 2004를 통해 처음 공개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오는 5월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는 게임전시회 E3에 단독 전시관으로 참가하고 '리니지II' '시티오브히어로'와 차기작 '타뷸라라사' '오토어썰트' 등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E3를 통해 일반에 최초 공개되는 '타뷸라라사'는 유명 게임 개발자 리차드 게리엇이 개발중인 온라인게임으로 지금까지의 온라인게임과는 전혀 다른 배경과 컨셉으로 기획된 게임이다.


'오토어썰트'는 미국 넷데블社에서 개발하고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미래형 자동차를 무기로 박진감 있는 전투를 펼치는 온라인게임이다.


이외에도 아라나넷에서 개발중인 온라인 롤플레잉 전투게임 '길드워'가 지난 해에 이어 공개될 예정으로 직접 플레이가 가능한 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E3버전 '길드워' 클라이언트가 미국 게임잡지 번들 CD와 온라인 다운로드를 통해 배포될 예정으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온라인게임들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배경과 스타일의 게임들로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것과 동시에 미래 온라인게임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엔씨소프트의 목표이다"고 말했다.


E3 2004 엔씨소프트 출품작


▶타뷸라라사(Tabula Rasa™)


'타뷸라라사'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리차드 게리엇이 개발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리차드 게리엇은 타뷸라라사를 통해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설계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할 뿐 아니라 특정한 게임 스타일에 구애 받지 않고 게이머의 수준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우주 세계 탐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리차드 게리엇은 지난 2001년 5월 엔씨소프트에 합류했다.


▶오토어썰트(Auto Assault™)


'오토어썰트'는 미래형 자동차를 무기로 박진감 있는 전투를 할 수 있는 온라인게임. 다른 차들과 부딪치며 전장을 질주하는 특별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악당과 빌딩, 차량들을 부수고 파괴하는 사이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자신의 스킬을 사용해 각 영역 마다 숨겨진 복잡한 사건을 해결하고 미지의 세계로 모험을 떠날 수 있다. 오토어썰트는 현재 미국 게임 개발社 넷데블에서 개발중이며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길드워(Guild Wars™)


'길드워'는 전술에 따른 전투에 역점을 두고 있는 롤프레잉 전투게임. 게이머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싱글 플레이어 미션, 멀티 플레이어 미션 및 길드 기반의 미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플레이 시간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습득한 기술에 따라 보상이 주어짐으로써 게임이 지루하지 않도록 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길드워는 엔씨소프트가 지난 2002년 말 인수한 美 게임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에서 개발하고 있다. 아레나넷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를 개발한 핵심 멤버들이 창립한 회사로 미국 게임업계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니지II(Lineage II: The Chaotic Chronicle™)


'리니지II'는 기존 리니지의 장점과 세계관을 수용하여 개발한 엔씨소프트의 3D 온라인게임. 현재 한국에서 상용화돼 동시접속자 11만명을 기록중이며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대만, 일본에서도 각각 7만5000명, 3만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북미지역에서도 최근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오는 4월28일 상용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시티오브히어로(City of Heroes™)


'시티오브히어로'는 패러곤 시티(Paragon City)라는 현대의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다양한 초능력을 가진 영웅 캐릭터이 등장, 악당, 외계인, 갱단, 지하 괴물 등에 맞서 정의를 실현하는 내용의 게임이다. 자신과 똑같은 모습을 한 다른 캐릭터들을 마주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의상과 스타일을 제공해 게이머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꾸밀 수 있게 한 점이 특징. '시티오브히어로'는 최근 북미지역에서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했으며, 4월28일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 시티오브히어로는 미국 게임 개발社 크립틱스튜디오가 개발을,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을 맡고 있다.


(2004.04.21)

-게임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