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 갤러리 게시판에서도 한동안 화제가 되었던,
오픈월드 좀비 서바이벌 게임인,
Dead Island가 얼마전에 출시한 것 같더군요. (적어도 스팀버전은 이미 나온듯)

트레일러가 나왔을 당시의 게시물..
http://www.lameproof.com/zboard/zboard.php?id=bbs4&page=1&sn1=&divpage=5&sn=on&ss=on&sc=off&sm=off&keyword=dead island&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3374

개인적으론 좀비물이나 갑작스레 사람 놀래키는 게임들을 썩 즐기는 편은 아니라서 관심은 그다지 없지만,
각종 게임 관련 사이트가서 감상평을 살펴보면 상당히 수작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이더군요.

일단 좀비게임의 미덕(?)인 긴장감은 이전게임들과 비교해서 상당히 잘 살렸다는 것이 대부분의 감상평에 나와있더군요.
아무래도 게임의 컨셉이, 메인 스토리 라인이 있는 '오픈월드' (또는 샌드박스) 게임이다보니,
안전 대피소 이외의 지역에서는 어디서 좀비들이 몰려올지 몰라서 긴장을 놓고있지 못한다는점.
좀비들의 공격패턴이 의외로 다양해서 조금은 다이나믹 하다는점.
마음만 먹으면 메인스토리에서 살짝 벗어나서, 좀비들을 마구 썰고 다닐수 있다는점.
은근히 타격감이 좋다는점..

근데 단점으로는 주인공들이 들고다니는 무기의 내구도가 형편없다고 하더군요. (나름 사실적으로 설정한다고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건 그 나름대로 또다른 재미가 있을듯도하네요.

최근들어서 좀비 학살 게임들이 제법 늘어나고 있는데 (palnts and zombies도 좀비 게임인가??)
유사한 게임들의 홍수속에서 가끔씩 수작이 한두개쯤 나오는듯합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