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친구 매장에서 조립을 도와 줍니다. 올해도 얼추 200대 정도는 조립을 한 거 같네요. 물론 모든 브랜드를 다 써보지는 않기에 다소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말 많은 파워...우선 델타, power rex, 히로이찌, sky는 뺍시다.
  델타 : -_- 그래픽 카드에 들어가는 보조 전원이 1개 뿐이다.
  power rex : 싼 편이라 자주 들어가는데 불량이 간혹 나오는 편이에요...
  히로이찌 : 대만꺼 뻥! (단 애네들 쿠거는 괜찬더군요...대신 선이 무쟈게 굻고 기니깐 케이시는 넉넉한걸루..)
  sky : ㅋㅋㅋ...스카이에서 나온 모듈 파워를 보면 그저 이웃음만 ㅋㅋㅋ조잡함의 극치
  그리고 요새 inwin에서 파워 나온거 상가에 막 뿌렸는데 그거 팔려고 추천할 수도 있으니 절대로 그건 사지 마세요.

  fsp 무난합니다. 전에 fsp가 뻥파워랑 별 다를다 없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겉은 허름해도 속은 알찬 편입니다. 하지만 '무난'하다는 점을 알아주세요.

  슈퍼 플라워가 잘나가요. 가격은 조금 하지만 괜찮아요, 씨소닉은 불량이 한번도 나온적이 없군요.

2. 그래픽 카드...
  사파이어 6850 일부 모델에서 샌디와 프리징되는 물건이 있어요. 효율 향상을 위해 추가한 부품이 문제를 일으킨다는데...가져가봐야 콘덴서 빼고 그냥 다시 줍니다. 찝찝...사파이어 5850 진리죠. 사파이어 6950은 기가바이트 보드랑 궁합이 안좋아요. 바이오스 업뎃으로 괜찮아지기는 하지만 바이오스 진입 불가 포스트 스크린에서 다운...이런 증상이 있어요. zotac 그래픽 카드는 너무 hot해요. 하지만 섭수 센터는 요새 지어서 최강인데...모두 열난다고 새로 바꿔주지만 온도 차이는 크지 않아요. 효율로만 따지면 msi가 좋아요. 가격대비 쿨러
460이 테라랑 궁합이 안좋아요.

3. 기가바이트 보드에 스스디 물리고 사타 rom,hdd 를 쓰시면 일부 보드에서 문제가 있어요.(바이오스 업뎃으로 현재 해결된지는 몰겟음...)정확히는 문제가 아니라 ssd를 쓰는이유가 조내 빠른 속도를 위한 건데 sata 장치 탐색중 혹은 오퍼레이팅 로딩 시스템이라면서 5~10 초간 시간을 잡아 먹어요. 그래서 조립 의뢰하신 컴퓨터 받으시면 확인해보세요. 사타 컨트롤러가 achi로 잡혀 있는가...저런 메세지 보면 소비자들 전화한다고 아치로 안하고 일반 레이드로 보내는게 태반...아수스 보드 evo 시리즈 usb 단자 연결시 셧다운 불량이 제법 있어요. 이름이 기억 안나는데??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라고 박힌 비싼 아수스 보드 usb를 풀로 사용하면 usb 장치 일부가 인식 안되는 문제가 있어요. 이엠텍 저가형 보드는 사용하실려면 필수로 바이오스 업뎃을 해주세요. 연구소 보드 익스트림이 제 기준에서는 제일 괜찮은 거 같아요.

4. 케이스 크레이지는 쓰지마세요, 최강 쓰레깈, 저가형 에스프레소(그런데 이것도 끝물인듯...) L 1200(L600 살빠에 더주고 1200삼...) z9은 다들 추천하지만 전 비추 타공망 병신에 먼지 흡수기...케이스는 어느정도 괜찮다 하면 7만원 이상이니깐 더줘서 스텔스나 쿨마꺼 사시는 걸 추천...레이븐은 3는 개망 그래픽 카드에 따라서 달리는거 안달리는거 있음

지스킬 메모리랑 저가형 보드는 쓰지마세요.

엘시디 아치바 심미안 좋기는한데...불량 아닌거 뽑기가 힘듬

하드는 웬디 블랙 팔아먹는 새끼들이 있음 조심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