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마케팅비의
10x억원 이상이란건..
그만큼 다든단 소리자나; 1~5억씩 차이나도 어차피 딱 수치가 정해진게 아니고
그 이상 이렇게 써놓으면..어쩌자는건지
그게 그거 라는 소리인데 대충읽으면 차이나게 읽겟네요;
2004.01.26 23:25:39 (*.110.219.121)
데님파웰
우선 놀라운 점은 개발비용보다 마케팅비용이 더 많이 든다는 것.
실제로도 그러한가요;;?
2004.01.27 00:27:35 (*.71.170.127)
칼리토
아무래도 홍보적인 차원에서 마케팅 비용은 개발자금의 상당 부분을 소요하기는 하지만.....그래봐야 개발비에 비하면 낮은 가격입니다.
하지만 상용화 이후 마케팅비는 확실히 그 비용이 늘겠죠, 대대적으로 광고한다는 가정 하에서는 말입니다.
한가지 더, 리니지 2가 개발기간 3년이라는 소리는 그야말로 날림공사같다는 생각만 한가득이군요.
적어도 게임 초벌 테크니컬 디자인이나 그 외 기타등등, 디자인 기간에만 최소 2년은 잡아야 정상 아닐까요(.....)
뭐더라. 하나의 온라인 게임을 3년 이내에 만들 수 있다고 하는 사람은 믿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 사람은 극단적인 사기꾼이거나 회사 말아먹을 사람일 가능성이 농후하다는군요(.......)
결국 경력이 온라인 게임개발에서는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만.(어쩌다 이런 주제로 빗나간거지?)
그.. 그런것이었군요 =ㅅ=;;
리니지 게이마스터와 같은 현상인건가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