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상 암묵적으로 작업장과 공생하는 기형적인 판국이라서 과연 게임 회사들이 그들을 물리칠 단호한 의지가 있는지 의문...
특히 미국 게임처럼 전세계적으로 놀지 않고 아직 국내 매출에 많이 의존하는 회사들이 많아서 더욱...
2007.09.04 21:40:18 (*.34.176.26)
꼬마네꼬
중국인을 막는 거에서 게임 기획을 시작하는 것은 주객전도입니다.
멍청한 짓이죠.
2007.09.04 21:46:11 (*.161.130.65)
디카스테스
중국을 없앤다(?)
2007.09.04 21:58:11 (*.191.8.70)
후니즈
중국을 없앤다(?)2
2007.09.04 22:06:44 (*.205.159.64)
메서슈미트
중국을 없앤다(?)3
2007.09.04 22:20:12 (*.83.193.71)
일각수
...
한국유저들을 없애는데도 탁월하겠네요.
근데 제 생각엔 게임서비스회사에서 없앨 생각자체가 없어보임.
2007.09.04 22:28:14 (*.205.159.64)
메서슈미트
이바닥이 다 이런거 아니였나요
2007.09.04 23:18:59 (*.29.235.32)
neolith
어떤 중국게임에서 작업장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1. 게임 내에는 게임머니(가칭 비스)와 현금을 충전해서 얻은 머니 (가칭 캐쉬) 가 존재한다.
2. 게임내에 존재하는 NPC는 상점표 장비나 물약같은 소모품을 팔거나, 강화를 하거나, 수리를 하거나, 이동수단을 활용하는 등의 일상적 소비활동을 할때 비스와 캐쉬를 모두 받는다
3. 유저간 거래를 할 때 (개인상점, 마켓, 교환창등)에도 비스나 캐쉬를 사용해서 상대방의 물품을 살 수 있게 한다. 마켓에 올릴 때에도 캐쉬값을 적어 올릴 수도 있고, 비스값을 적어 올릴 수도 있다
4. 일부 유료 아이템들은 캐쉬로만 판다.
5. 게임내 비스 시세에 따라 이벤트등을 이용해서 비스 시세와 캐쉬시세를 조절한다.
이렇게 되면, 현거래를 해서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사고 싶은 사람은 캐쉬를 충전한 다음, 그걸로 사면 됨. 작업장이나 계정도용자들이 비스를 획득해서 이를 현거래로 팔려고 하더라도,
게임내 교환 시스템에서, 주고 받는 아이템의 가치가 맞지 않는 케이스에 대해서는 증여로 간주하고 세금을 때려서, 비공식 현거래를 최대한 막음.
작업장과 현거래 자체를 막지는 못하겠지만, 가치를 상대적으로 떨어뜨림으로서, 작업장의 이윤폭을 줄게 만들 수 있고
중개 수수료나 작업장으로 흘러들어가는 현금은 모두 게임회사의 매출로 잡히게 되어, 나라에 세금도 내고, 개발에 재투자
플레이어의 입장에서는 게임을 해서 내가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환금성이 줄어들게 되므로, 도박성은 감소
2007.09.04 23:51:05 (*.255.180.252)
능구렁이
현거래 안하면 됩니다
2007.09.05 17:44:27 (*.116.176.8)
Pury
게임내 영어폰트를 죄다 사용불가로 만든다.
2007.09.05 17:45:58 (*.116.176.8)
Pury
애당초 자국내 타국인들의 커뮤니티를 원천봉쇄하는게 최고
물론 모든 폰트가 한글만 되야 된다는 단점 추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