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란에 올리기도 뭐하고... 게임플머 싸이트에 올리기도 뭐해서 여기 한번 적어봅니다.

제 나이가 28입니다. 뭐, 시작하기에 늦었다면 늦었고...그런나이죠.
게임 학원 프로그래머 1년 과정을 마쳤구요.

게임 구직사이트에서 3군데 연락이 왔었습니다만 전부 면접에서 미끄러졌네요...
같이 공부하던 동생녀석들은 얼마전에 취직했구요. 그래서 더 마음이 조급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3차원 지형정보 회사에서 연락이 왔는데요. 지형정보를 3차원으로 보여주는 시스템...
어떻게보면 심시티 같기도 하고 멥툴같기도 하고... 그런걸 연구하는 회사입니다.
거기서 연구직 제의가 왔네요. 아직 합격한건 아니지만, 만약 합격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이미 합격한 동생들에 비해 떨어지는 실력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계속 포플을 작업해야 하는지도 사실 힘들구요. 3차원 지형을 연구하는 곳이라 OpenGL기반에 기초적인것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갈수 있는듯하여 또한 갈등이 되네요.

게임쪽...하고싶습니다. 허나, 이미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시장에서 이제막 시작하는 제가 설곳이 있을까 걱정되기도 하고, 몇번 낙방하다 보니 제 실력마저 의심이 되는상태이기도 하고요. 3차원 기술쪽으로 기반을 다진다 하더라도 결국 게임쪽 일을 해보고싶은 열정이 식지 않을거 같아서요.

뭐, 결정은 결국 제가 하는것일테니... 허나 약간의 조언이라도 한번 받아보고 싶습니다. 또, 이쪽일 하다가 나중에 게임회사에 가더라도 이런(3차원 지형연구)쪽이 경력이 될수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ㅡ_ㅡ아, 이래저래 심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