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오 그 말씀인 즉!! 몹 잡는 것 보단 pvp가 경험치에 더 보탬이 된다는!!! (퍽)
2003.11.30 19:44:03 (*.226.51.129)
KingDND
그러면 로열티가 많이 나가겠죠..
2003.11.30 20:33:05 (*.54.37.179)
SePi~!
완전개방을 해버린다면, 아직 경쟁력이 떨어지는 우리 문화 산업이 시장경쟁에서 도태되는 역효과가 생길 우려가 있겠지요.
예를 들면, 애니메이션이라던가.
물론 기술적인 면이야 일본을 많이 따라잡았지만, 작화나 배색에서의 노하우는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가장 발색이 어려운 색이라는 녹색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레스톨을 보면, 그 형광색의 눈아픈 녹색이란..-.-]
물론 "재미가 없어서" 라는 이유도 한몫 하지만..-.-)
영화산업에서 스크린쿼터제를 고수하는 것도 비슷한 이유에서지요..
여하튼, 세상이란...~(-_-)~
2003.11.30 20:37:29 (*.153.247.232)
2B
우리가 개방을 했을때 그것에 대해서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한가를 따저보고. 그것에 대한 준비를 한다음 개방을 해야겠죠.
무턱대고 개방한다는 것은 내집 다 내주자는 예기나 마찬가지죠.
2003.11.30 21:00:56 (*.50.35.165)
Hungry
코믹가서 코스프레한거만 봐도 이미....
2003.11.30 21:07:48 (*.249.42.157)
쌈닭이
싸울만 해져야지 싸우지요. 아직 싸울준비가 안됬는데 닭장 열어놓고 '나가서 싸워라'하는건..-_-
2003.11.30 22:32:17 (*.56.139.28)
ksk619
과연 그럴까요? 현재 우리나라문화의 경우 성장기 상태입니다. 그런데 성장하고 있는 상태에서 발전된만큼 발전된 외국문화 수입 규제를 없애고 수입한다면 오히려 발전하기 어려워질수도있습니다. 당장 익숙한 애니만놓고봐도 대부분사람들이 일본애니를 보고 좋아하고
다른건 거의 처다보지도 않는 상황인데 정식으로 들어오면 어떻게되겠습니까? 상대가 안되죠. 현재상황만 놓고봐도요. 좀더 경쟁력을 키우고나서 받아들여야 할듯싶습니다.
2003.11.30 22:45:09 (*.59.189.175)
인절미
뭐 이미 구할 사람들은 모두 구해서 즐기고 있긴 하죠.
단지 음성적이냐 양성적이냐에 차이일뿐...
Hungry//코믹이야 원래 부터 동인계 모임이니까요.-_); 왈가 왈부 하기가 뭐하죠-_-
2003.11.30 23:27:24 (*.243.99.15)
최길석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은 경쟁력 적정 할꺼 없습니다.
이미 사람들이 포기 하고 만들지를 않을 것이니 경쟁 할것도 없다는거죠.
우리나라 돈대주는 쪽에서 볼때 애니는 영화만큼 돈 들면서 영화보다 돈 못 버는 쓸모 없는 것일 뿐이니깐요
우리나라는 애니를 못 만드는게 아니라 안 안든다는게 더 올은 말이겠지요.
뭐 우리나라 게임 업체들이 페키지는 포기하고 온라인만 할려고 발악 하는거랑 같은 맹락 이겠지요
2003.12.01 01:52:32 (*.202.87.227)
감자
한국에는 미래를 바라보면서 '손해'를 감수하고 '투자'를 하는 회사가 거의 없습니다.
눈앞의 이익이 가장 급선무죠.
2003.12.01 05:21:12 (*.80.45.63)
infinity
어쩔수없습니다 회사는 망해가지 방송국은 돈많이드니까 투자 안하려들지(그래서 케이비에스가 생각한게 실사 어린이드라마죠 요정컴미같은..저에산-_-)
미래부터보기전에 현재 막 위태위태한 회사부터 살려야하지않겠습니까 -ㅅ-;
2003.12.01 12:04:02 (*.234.87.2)
fthero
대만이 일본문화에 물들어 버린 것을 보면.. 개방후의 우리나라 문화에 대해서도 상상이 갑니다.
그래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쪽.
아무렴 어떨까요. 제 생각이 좀 비뚤어졌는지도 모르겠지만..
어차피 사용자가 좋은 쪽으로 쫓아가는 것 아닐까요. 우리나라는 아직 상업성이라는 점에 일본처럼 치밀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위태위태한 회사살리기 위한 땜빵은 어차피 외국문화에 대한 경쟁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