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긴한데... 사람들 대부분이 반일감정플레이라기보다는 -_-;; 그저 경험치나먹기위해...하니 문제이지요
일본유저vs한국유저 라는 대립구도가있는게임은 여태까지 나오지않았습..
2006.06.05 20:07:58 (*.55.202.44)
dpThe앙상
그냥 온란 겜 한섭과 일섭을 통합 ㄳ
2006.06.05 20:14:12 (*.158.123.148)
와일드차일드
중국이야 그렇게 나오고 일본이 항의해도,
"그래서 어쩔건대?" 해버리면 일본쪽에서 할말이 없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다릅니다. 대놓고 학살하는식의 게임은 아마 검열에서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2006.06.05 20:40:59 (*.95.253.61)
굳이 우리나라에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일본인까지 반감을 살만한 이유는 없죠.
제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좀 친하게 지냈으면 합니다.
썬 온라인을 좀 하다보니 중국인들이 굉장히 많더군요. 어설픈 영어로 몇마디 나눠보니, 작업이라기보다는 재미있어서 즐긴다는 사람이 꽤 있었습니다.
좀 친해져서 게임해보니 미션은 분명 한글로 못알아들었을텐데도 저보다 잘하더군요... ㅡ_ㅡ;
한국이 단일 민족이라 민족성이 강한건 좋은데 국수적일거 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006.06.05 21:33:20 (*.48.36.69)
싸이퍼‡
음...
서로 헐뜯는 공격보단...
그냥 유저들을 조금더 능동적으로 만드는 촉매제정도가되었으면하는바램..
2006.06.05 22:17:58 (*.225.219.13)
사쿠라
말이 쉽지 그런식의 경쟁구도를 두고있다면 헐뜯는 쪽이 더 활성화 될겁니다(...)
한국인 입장에서야 재밌다고 칩시다.
아무것도 모르고 게임 플레이하다가 갑작스럽게 뒤통수 맞는 일본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참 재밌게 하겠네요.
반일감정이라는것도 우리나라에 한해서지, 유저 대 유저가 주가 되는 게임에서 한쪽편만 게임플레이하는데 목적를 둔다면
다른 한쪽은 무엇을 목적으로 게임을 해야할까요?
그냥 게임 하는데 뒤통수 맞으니까 불쾌해서 복수하려는 목적?
게임은 즐기라고 하는거지 스트레스 쌓이라고 하는게 아닙니다=_);
한쪽 입장에서만 생각하시면 정말 어처구니 없는 사태만 생겨날 뿐이예요.
2006.06.05 22:27:13 (*.191.113.88)
발퀴레
일본에선 반한 감정을 이용한 게임이 생길지도...;;;
2006.06.05 22:43:09 (*.123.123.45)
아서스
와우 같은 경우 진영간 대화도 안되는데 얼라는 한국, 호드는 중국 이렇게 해보면 재미있을것 같아요.
2006.06.05 22:45:16 (*.165.160.94)
Rac
반일 반한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배틀필드2를 하다보면...
한국인이 일본섭 가서 놀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어설프게 영어 써가면서 잘 놀 때도 많아요;) 일본인이 한국서버를 오면 울나라 사람들이 계속 추방투표겁니다. ;; 팀킬도 막 하고;
2006.06.05 22:58:13 (*.31.6.74)
덜덜덜
굳이 이런것"까지"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필요가 ㄱ-
2006.06.05 23:50:11 (*.79.128.189)
antilame
한마디로, 자국이 다른 나라를 까는 게임을 만든다든지를 하는건 로맨스고, 다른 나라가 자국을 깐다든지 하는건 볼륜인거죠.
남이하면 사파, 지가 하면 정파.
일본이 우리나라를 까는 소설이나 게임같은걸 보게 되면 당장 들고 일어나서 사과하라네 뭐 어쩌라네 하겠지만, 반대로 생각해서 우리나라가 저쪽을 까는 소설이라든지 게임이라든지를 보면 별로 뭐라고 안하겠죠.(하기는 하겠지만 아무 소리 없는 쪽보다는 인원수가 적을겁니다.)
p.s. 단일민족도 아닌데 단일민족이라는 칭호가 붙어서 혼혈아나, 외국인이라든지에 대해 베타적이게 된게 언제부터인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조선시대부터였을까나, 일제시대부터였을까요. (문화를 공유한다든지에 있어 민족자체는 하나일지는 몰라도, 핏줄조차 단일민족이라는 개념을 가지면서 자기들과는 다른 남들에 대해 베타적인 시각을 가지는건 잘못된거죠. 제가 얘기하고 싶은 단일민족이 아니라는 소리는 그런겁니다.)
2006.06.05 23:52:07 (*.79.128.189)
antilame
그런 안좋은 악감정을 전문적으로 이용해 먹느니 저위 앙상님인지 말씀처럼 그냥 서버라든지를 통합해버리게 되면 그렇게 노리지 않아도 알아서 쌓일겁니다. 애초에 서로 쌓인게 많으니 알아서 불이 붙겠지요.
2006.06.06 00:05:26 (*.253.190.25)
E.C.L.
antilame // 글에는 두서가 있어야 합니다.
2006.06.06 00:28:24 (*.79.128.189)
antilame
E.C.L.// 밑에가 두, 위에가 서. 그냥 리플을 차례대로 달걸 그랬군요
2006.06.06 00:35:41 (*.118.12.157)
우유
antilame님
요즘엔 자신이하는 로맨스도 싫어하시는분도 계시더라구요? 않그렇습니까?
2006.06.06 02:51:56 (*.205.159.11)
메서슈미트
Suck nationalism!!
2006.06.06 03:11:19 (*.77.198.56)
코드네임KK
반일감정을 이용한 이벤트는 어떤게임에서 이루어졌음
2006.06.06 12:49:23 (*.48.32.203)
싸이퍼‡
까자는 말이 아닙니다
동등한 입장의 동등한 힘을 분배하고 상황을 대치시키고 그다음은 유저가 알아서 하라는소리지요
만약 게임성이 받쳐준다면 화합도할수있겠고 혈투를할수도있겠지요 안그렇습니까? -_-;
2006.06.07 01:54:20 (*.255.190.238)
연
그럼 반일감정이라는 표현을 쓰면 안되죠.
반일감정이라는 단어는 국가간 대결보다는 까는게 먼저 떠오르니까요.
어쨌거나,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리니지 같은거 보면 굳이 국가나 기타 다른 사회단위를 끌어들이지 않아도 굉장한 협동과 싸움을 하잖습니까.
국가간의 팀전같은걸 도입해봤자 지금보다 더 심한 싸움을 보지도, 지금보다 더 좋은 협동을 보지도 못할겁니다.
같은 피씨방에서 합숙하면서 공성전하는 협동력보다 더한걸 어디가서 볼 수 있을까요.
지금 한국에서 볼 수 없는건 다른 나라와의 대립구도를 만든다고 해도 볼 수 없을겁니다.
그보단 한국인들을 상대로 더 치열하게 싸울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편이 훨씬 재밌는 결과가 나올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