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것이 좋다고 생각 하십니까?

물론 둘다 중요한건 두 말 하면 잔소리 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게임은 세계관이 너무 얇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하게 됩니다.

뭐랄까 대충 적어놓은듯한?


우리나라 게임의, 실상 게임속으로 들어가도 세계관의 전달은 전혀 느끼질 못하겠습니다.

저 혼자 느끼는건지.. 남들도 느끼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까지 저는, 게임은 시스템보다 그 세계의 '몰입도'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몰입도에는 많은 영향요소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세계관이란건 누구나 알듯 합니다.

그외에 사운드 그래픽 상호성 인터페이스등등 잡다한게 있지만..


하지만 차별화 라는 마케팅에 의해

세계관은 대충 만들고. 시스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우리 나라의 게임산업의 실태에

개인적으로 많이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시스템은 나오지만 몰입도 있는 게임은 전혀 없고

오직.. 노가다라는 말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꼭 퀘스트를 통한 세계관 전달방법만 있는건 아닌데 말이죠..


제 생각엔 세계관을 우선 만든다음에, 그것에 맞는 시스템을 녹여야 한다고 생각 하는데

저는 이 방법으로 글을 작성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 하는지 듣고 싶습니다.

대부분..시스템을 만들고.. 세계관을 집어넣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저야, 저만의 방식이 있고, 다른분들도 그러시겠지만..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