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은 거의 PC용 게임의 제작환경과 90%이상이 같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고
(그래서 XBOX로 발매된 게임은 PC로 한달정도면 이식이 가능합니다만, 그렇게 해버리면 XBOX이 망하죠.)
GC는 하드웨어 자체가 "개발社의 게임제작을 편리하게"로 디자인된 하드웨어 인데,
PS2는 VRAM 4MB등의 문제와 PS2의 CPU인 EE(이모션 엔진)이 다루기 어려워서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는 게임제작을 하기에 까다롭다고 하더군요.
PS2의 게임제작이 어려워서 바이오 시리즈의 메인 프로듀서인 "미카미 신지"가 GC로 바이오 하자드 리버스, 제로등을 냈었죠.
뭐, 게임 판매량이 낮기는 했지만 판매량이 낮은건 게임의 퀼리티가 낮아서가 아니라 CG의 보급률이 PS2보다 낮아서 그런것..-ㅅ-y~@
반대로 일본쪽의 콘솔 게임 제작社들은 한국보다 PC게임을 많이 만들지 않기때문에 다이렉트X를 잘 다룰 수 없어서 XBOX용 게임제작에 힘들어 한다고 하더군요.
XBOX로 DOA시리즈를 발매하고 있는 테크모는 새턴 시절에도 세가와 게임아츠등을 제외하고는 유일무구하게 새턴의 '듀얼 CPU'를 잘 활용했던 회사라서 프로그래밍 기술이 좋은 회사입니다.
2003.11.03 21:20:07 (*.146.1.163)
kallru
PS가 처음나왔을때도.. 혀를 내둘렀던...ㅡ_-;;;
음 그런데 일본판과 정발판보다도 북미판에 재미난게 몇몇 있답니다..
물론 그것들에 그래픽은 많이 안좋고..그림풍도 너무 서양적인 틱이긴 하지만..(그래서 일본과 한국쪽에는 발매를 안하는가봐요)
의외로 굉장한 게임성을 가진 것들이 많아요.. 특히 북미게임은 "룰"에 많이 얽메이는 것 같더군요..^^;;
아 북미판 게임 하려면 굉.장.히 손이 많이 가더군요..-_-;; 일단 TV도 PAL 방식이 지원되야 하고..
모 물론 저 처럼 PS2에 모드칩을 달게 된다면...TV가 PAL 방식이 아니더라도 할수 있는 방법은 많아요.
북미판 게임도 N..어쩌구 방식으로 나오니깐..-_-a (이건 북미판 정품을 제외하고, 인터넷에 릴리즈 되는 본들이 이렇게 나오더군요
두가지 방식 모두로..)
XBOX은 거의 PC용 게임의 제작환경과 90%이상이 같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고
(그래서 XBOX로 발매된 게임은 PC로 한달정도면 이식이 가능합니다만, 그렇게 해버리면 XBOX이 망하죠.)
GC는 하드웨어 자체가 "개발社의 게임제작을 편리하게"로 디자인된 하드웨어 인데,
PS2는 VRAM 4MB등의 문제와 PS2의 CPU인 EE(이모션 엔진)이 다루기 어려워서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는 게임제작을 하기에 까다롭다고 하더군요.
PS2의 게임제작이 어려워서 바이오 시리즈의 메인 프로듀서인 "미카미 신지"가 GC로 바이오 하자드 리버스, 제로등을 냈었죠.
뭐, 게임 판매량이 낮기는 했지만 판매량이 낮은건 게임의 퀼리티가 낮아서가 아니라 CG의 보급률이 PS2보다 낮아서 그런것..-ㅅ-y~@
반대로 일본쪽의 콘솔 게임 제작社들은 한국보다 PC게임을 많이 만들지 않기때문에 다이렉트X를 잘 다룰 수 없어서 XBOX용 게임제작에 힘들어 한다고 하더군요.
XBOX로 DOA시리즈를 발매하고 있는 테크모는 새턴 시절에도 세가와 게임아츠등을 제외하고는 유일무구하게 새턴의 '듀얼 CPU'를 잘 활용했던 회사라서 프로그래밍 기술이 좋은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