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기획&아이디어 란에 제가 2004년 1월경에 올린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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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   [아이디어] 온라인 퀘스트 수행시스템2 [4]  bahamut 2004/01/09 132 1



퀘스트라기 보단 미션인데... 아머드 코어라는 게임을 하다 생각이 났습니다.

만약 A라는 사람이 Q라는 기업 소속이고
3단계의 미션(레벨 15~20)을 수행한다고 할때,

- Q기업의 3단계 미션 : P사의 공장 파괴.(시간제한 1시간)

B라는 사람은 P기업의 4단계(레벨 20~25)를 수행중입니다.

- P기업의 4단계 미션 : 공장을 파괴하는 적을 물리쳐라.(시간제한 1시간)

이런 아이디어 어떨까요?

문제를 생각해봤는데
1. 서로 적이 없을때...쉽게 미션이 클리어 되겠지요.
2. 한쪽이 소수고 상대편이 다수일때...또 틀리겠죠?

물론 이 미션은 한번은 거쳐야 하는것이고 성공 실패에 따라 돈이 지급되는거죠 (수리비는 따로 계산)

공장은 실재로 파괴되진 않지만 (말하자면 왜 옜날의 집지키기란 게임같은거죠... 서로의 집을 '찜'하고 오는거에요..^^;).

예) A,C가 Q기업이고 B가 P기업일때
예제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아요. 가로 안의 시간은 실시간.

A가 미션획득(3:00) - B가 미션획득(3:20) - C가 미션획득(3:40)
- A, 공장 돌격 - B수비 - C, 공장 돌격 - A, 미션실패(4:00)
- 공장파괴 - B, 미션실패(4:20) - C, 미션성공(4:40)

물론 수비하는쪽의 미션은 방어하는거니 고렙 미션이 되겠죠?
아, 그러고보니 1시간을 지켜야 한다는것도 문제군요.
음...시간을 조절하면 괜찮을까요...?

물론 이것은 퀘스트이자 미션으로, 일반사냥은 컴퓨터를 사냥하는것으로 이뤄지겠지만요.
제가 요즘들어 생각하고있는 메카닉 온라인의 시스템중 일부 입니다.
  
bahamut (2004-01-09 04:02:30)  

음...생각해보니 서로 타임라인을 비켜가서 양보(?)할수도 있겠네요...
전제조건은 Q사와 P사의 플레이어 수준(플레이 시간, 레벨)이 비슷할때 인데...
가용인원이 많을때야 자동적으로 서로 싸우겠지만;
그래도 잘된다면 호위임무와 암살임무, 물건배달임무와 탈환임무등...응용 가능할꺼 같은데;
뭐가 수정, 추가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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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래는 시티오브 히어로 -확장팩 빌런 에 관한 기사

기사내용  2005. 11. 9. 출처 : www.thisisgame.com

‘시티 오브 히어로’에서 영원한 앙숙관계인 히어로와 빌런의 대결 구도는 연말에 있을 ‘시티오브 빌런’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될 예정이다.



이들의 경쟁 관계는 시티 오브 히어로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빛을 발하게 된다. 예를 들어, 빌런 진영이 은행을 터는 미션을 진행하게 되면 그와 동시에 히어로 진영에서는 이들의 행동을 막기 위한 미션이 발동하게 된다.



또한 빌런 캐릭터가 히어로 진영으로 침투하여 전투를 벌이거나, 특정 지역에서 그들이 싸운 결과에 따라, 나타나는 악당 NPC의 출현 빈도가 조절되는 등 흥미로운 요소들이 가득하다.



빌런은 무고한 시민을 무작위로 괴롭히지는 않으며, 빌런 간의 세력 다툼이 주요 스토리를 이룬다.

참고 :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25254&board=0&page=2&category=113&subcategory=&searchmode=&search=&order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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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내용이 어떻게 그려질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했던것을 구현화 한다니까 어떤 시스템일지 궁금하네요. 저야 타임라인이라는것을 생각했지만 현실적인 시간이란게 달가운건 아니라...
지금와서 추가하고 싶은건데 수비하는 라인을 오히려 렙을 낮추고 NPC를 추가해서 공격하는 쪽이 고렙미션이 되게하고 수비하는 쪽은 저렙미션... 이렇게 하면 수비하는쪽이 없더라도 공격하는쪽은 거저먹기는 안될것 같고, 수비하는 쪽이야 저렙미션이기때문에 수월하게 진행했다 하더라도 손해는 없겠죠?

여튼 너무 궁금...COH의 궁극의 케릭 커스터마이징에 반해버려서 모든게 다 기대되네요^^;

더불어서 현실화 시키지 않은 아이디어는 자기 아이디어가 아니다 라는점과 내가 생각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는 세계 수천, 수만명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아이디어다! 라는...두가지가 가슴에 다시금 와닿네요.


P.S. 옛 글을 살펴보다가 재밌는걸 발견했습니다.

305   리2 보다도 더 강한 중독성 있는 게임이 되기 위해선.... [8]  김석 2004/01/09 410 2

이 글을 찾아서 한번 읽어보세요. 그리고 '김석' 이라는 분에대해서 한번 토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