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역시 단순한게임이 좋아요~
화려한 임팩트는 화려한 렉을 불른다고 믿고있기에...(털석)
스톤에이지 종류의 펫 성장시스탬을 가진 게임도
괭장히 좋아해요~(노가다의 연속이지만은-_-....)
2004.09.05 01:29:00 (*.166.37.221)
녹턴
전 공격에선 이펙트보다 연출이 뛰어난 게임이 좋더라고요.
슈로대가 연출이 멋지던데... 로봇에 대해 아는게 적으니.. -_-;;
2004.09.05 01:32:07 (*.81.150.235)
클라이너
이펙트, 연출, 사운드. 전부 다 좋으면 좋죠. -_-;
하지만 그건 3D의 화려한 번쩍임과 도트의 애니메이션 틱한 움직임의 취향.... 전 둘다 좋아하지만요. :3
2004.09.05 02:27:38 (*.153.119.97)
일자리를 얻은 [.군]
사람의 심리전과 전술이 좋지요 ;ㅁ;
2004.09.05 04:14:37 (*.37.159.132)
paru
린2가 머리를 잘쓴거 같아요. 저는 처음에 화려한 이펙트 켜고 다닐줄 알앗는데...(한번보여주고 그 효과가 유지되는 식으로 ..)
한가지 궁금한건... 그 이펙트가 호출을 서버에게 요구하고 그래픽효과는 클라이언트에서 저장된걸 불러오는건가요?
그럼, 많은 이펙트가 랙을 유발하는건 단지, 그 특수효과를 화면에 보여주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서버에서 또 다른 정보를 보내기 때문인가요?
2004.09.05 06:05:25 (*.107.34.85)
민스
이펙트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타격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04.09.05 12:22:10 (*.81.150.42)
클라이너
서버에서 그 이펙트에 대한 호출이 클라이언트로 들어가면 클라이언트에서 이펙트가 출력되는 거죠.
예를 들자면... A라는 플레이어가 마법을 시전했다. 라는 신호를 서버로 보내면
서버가 그 신호를 받은 뒤 A라는 플레이어가 화면에 보이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A라는 플레이어 캐릭터에서 마법 이펙트를 출력하라고 클라이언트에게 신호를 보내겠죠.
렉 유발은 간단하게 PC 사양 문제와 인터넷 속도, 서버상태로 분류할 수 있겠죠.
PC가 느리면 화면이 버벅이니까 당연히 렉걸린것 처럼 보일테고... 또 버벅이다 보면
서버가 부드럽게 데이터를 보내도 PC가 처리하는 속도가 느리니 뚝뚝 끊기며 처리될테고.
실제로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보내는 데이터의 양은 많이 않아요. 끽 해봤자 거의 텍스트
수준의 데이터일꺼예요. (제가 아는 한) 문제는 부드럽게 계속 속도가 지속이 되느냐겠죵;
화려한 임팩트는 화려한 렉을 불른다고 믿고있기에...(털석)
스톤에이지 종류의 펫 성장시스탬을 가진 게임도
괭장히 좋아해요~(노가다의 연속이지만은-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