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이면서 패키지같은 게임..
온라인이면서 스토리가 있는 게임이면 될까요?
필요에따라 사람을 만날수 있으며 원치않으면 솔플로 스토리 진행이 가능할수 있는..
2004.08.06 14:43:54 (*.38.175.15)
-GGK-
뭔가 목표로하는것이 있어야 재미가 나지않을까요
2004.08.06 15:20:26 (*.218.163.224)
Excelsis
온라인이면서 패키지같은 게임..
온라인이면서 스토리가 있는 게임
필요에따라 사람을 만날수 있으며 원치않으면 솔플로 스토리 진행이 가능
... 디아블로2 (...)
2004.08.06 15:44:05 (*.254.237.53)
창세기매니아
목표도 필요하겠죠...
복잡하겠네요 역시;;
2004.08.06 15:56:11 (*.153.119.97)
New.군39세
컨트롤 싸움이 될듯한데 대부분 레벨싸움에 장비싸움을 좋아하지 않을까요?;
2004.08.06 16:01:53 (*.114.22.146)
민스
디아블로2에 올인
2004.08.06 16:09:26 (*.99.62.34)
Sylphed
Excelsis님
원츄에요 -_-)乃
정말 디아블로네요^^;
2004.08.06 16:12:37 (*.99.62.34)
Sylphed
디아블로2..
에 대한 제생각을 표현해보겠습니다.
일단.. 디아블로2 처음에 나왔을때 잘 나갔다고 생각됩니다.
멀티는 물론이고 싱글, 베틀넷까지 지원됐으니까요.
허나 스토리의 한계에 부딪친게 아닐까 싶습니다. 스토리가 이상한게 아니고;;
오래 우려먹기에는 짧았던게 아닐까요? 이런생각이 드네요.
한정된 스토리를 무한 반복.. 하다보니 결국 사람들이 질려버리고 떠나버린게 아닌지..
만약 그 스토리를 계속 이어나갈수 있는... 그러니까 게입업체에서 계속 스토리를 늘려나가면..
(마비노기의 제네레이션 시리즈처럼) 괜찮지 않았을까 싶은데.. 어떤가요?
2004.08.06 16:13:34 (*.254.237.53)
창세기매니아
온라인의특성을살려 사람들과 함꼐 해나가는데
경쟁은 안하는게임
하지만 경쟁이 아니더라도 함께 할수있다면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도록...;;;
-___--
2004.08.06 16:19:39 (*.207.71.194)
HPSY
흠 -_-;;; 장비가 아무리 좋아도 렙이 아무리 높아도 컨트롤로 승부가 가능한 게임을 생각하시는건가?....
2004.08.06 16:20:41 (*.182.169.203)
차쟁이
장비나 레벨등으로 우위를 점하는 것보단
차라리 컨트롤이나 적당한 상황판단력 등의 실력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게임이 더 낫지 않을까요?
그런게 진짜 실력이 아닐까 생각...
아이템과 레벨 등으로 뻐긴다면 누구나 최고가 될 수 있는거 아닌가요? 즉 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최고가 될 수 있는...
게임에서 상대를 이기더라도(상대나 몬스터 보다 '세더라도') 차라리 FPS 게임이나 레이싱게임같이 실력이 좌우하는 게임으로
이기는게 더 뿌듯하지 않을까요? 실력이 향상되는 걸 꼭 레벨을 보지 않아도 몸으로 느낄 수 있으니 더 기분이 좋구요.
(제가 레이싱 겜을 좋아하는 또한가지 이유 ㅋ)
2004.08.06 16:21:07 (*.48.121.93)
시클라멘
고스톱. 오목. 테트리스.
게임 안에서 레벨이 없더라도 사람들마다는 레벨이 매겨져 있습니다. 저와 오목 한판 두시겠어요? ^^;
2004.08.06 17:39:13 (*.125.73.194)
김형찬
결론 = 철권한판쌔리세~
2004.08.06 21:53:30 (*.96.196.150)
어리버리~♪
컨트롤를 따지더라도 디아블로가 떠오르죠. 디아블로 유저라면 거쳐가는 방식이 스토리-앵벌-pvp가 되죠.
7개의 케릭터를 스텟/무기/참/용병/방어와 같은 세팅을 달리하여 pvp방에서 전투를 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디아블로가 멋진 겜이란걸 실감하는 걸요.
특히 서민세팅으로 지존/국템을 도배한 케릭들을 눕히는 분들을 보면 먼가모를 두근거림이 생겨난다는~~~.
2004.08.07 07:36:21 (*.150.30.187)
코즈
레벨이 어떤 비교나 경쟁을 의미하신다는것이면 불가능합니다.
간단히 창세기님께서 일상생활에 비교나 경쟁심리가 없다고는 말씀하실수 없는것처럼
어떠한 게임에서 레벨이 사라진다고 하더라도 다른부분에서 비교와 경쟁이 생겨납니다.
패키지(또는 콘솔)게임이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시는듯하지만 같은게임을 플레이하는것도 비교/경쟁을 통해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오히려 게임이 그부분을 중족시킴으로써 발전, 유지 되는부분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간단한 보드게임도 모두 경쟁을 유도합니다. 오목이라는것도 상대와의 경쟁에서 승리한다는 부분이 있지요..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경쟁이나 기타 부분을 느끼는것은 유저자체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기본이 경쟁이라고 하더라도 솔로플레이라는것이 가능한 게임에서 경쟁을 느낀다는것은 스스로가 그렇게 경쟁을
염두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생각의 전환을 해보시면 더 많은 게임을 즐겁게 하실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