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들을 하다가 캐릭터의 움직임들을 보면서 자주 하는 생각이 있는데
캐릭터의 움직임은 프로그램으로 제어할수 있는 건가요?
음 정확하게 말하자면 칼을 휘두르는 모션을 그래픽툴로 애니메이션 작업 없이
프로그래머가 그 모션을 그리도록 코드를 짤수 있는가? 하는 겁니다.
그리고 만약에 이것이 가능하다면 프그래머가 코드로 모션을 그리는 것이
그래픽 툴로 작업하는 것에 비해 가질수 있는 장단점이 어떤것인지 간략하게 설명해 주실수 있으신가요?
학규님 빠돌이에 불과한 녀석이라 이런 질문을 할 다른 싸이트는 알지를 못해서 이렇게 여기다
질문글 올려봅니다.
그래픽툴에서는 마우스로 정점을 옮겨가며 확인하고 수정할수 있지만,
프로그램에서는 수치입력으로 제어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픽툴->수치데이타->프로그램 이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한가지 예외적인 부분이 있는데 흔히 헝겁인형(rag doll:래그돌)이라 부르는 경우입니다.
인간이나 동물이 주체적인 움직임을 잃었을때(쓰러질때, 죽었을때) 흐느적거리며 지형에 굴러다니는데
이경우는 모형의 각부분이 닿는 지형이나 건물을 물리적으로 계산해 쓰게됩니다.
하지만, 자연스로운 움직임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고, 그냥 인형처럼 굴러다닐뿐이라 헝겁인형이란 이름이 붙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