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 정해진 생김새와 틀 속에서 존재 ..ex) 캐릭터를 꾸미더라도. 간단한 복장, 액세서리, 코스튬으로 베이스는 동일.
아바타 : 베이스 자체부터 모든 부분에 대에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캐릭터
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확한 정답은 다음분에게 패스 ;;
2007.04.22 17:06:45 (*.79.137.107)
무료한하루
아바타 = 플레이어와 정신적으로 연결 된 대표 캐릭터 라고 생각 합니다.
아바타에 분신이라는 의미가 있으므로, 온라인 세상에 자신을 대신하는 캐릭터라는 것이죠. 즉, PC(Player Character)를 말 한다고 생각 합니다.
온라인에 한정 된 정의라 할 수 있습니다만...
2007.04.22 17:10:55 (*.79.137.107)
무료한하루
아.. 추가로 캐릭터는 PC와 NPC를 포함 하지만, 아바타는 PC만이 될 수 있다. 라고도 설명 할 수 있겠네요.
2007.04.22 18:19:18 (*.49.18.206)
완숙
캐릭터 > 아바타
2007.04.22 20:28:39 (*.8.11.210)
ZYKYL
아바타는 말그대로 화신이라는 뜻입니다 +_+ 즉, 자기를 대신할 존재라는 거죠 +_+
2007.04.22 22:19:57 (*.177.242.46)
왕풍뎅이
아바타 어원 :"화신"을 의미하는 힌두어. 이는 신이 인간 세상에 내려올 때 드러내는 모습을 말함. 어원적으로 아바타는 '내려오다' '통과하다'는 의미의 'Ava’와 '아래' '땅'이란 뜻인 'Terr'를 합성한 말이다. 이렇게 고대 인도에서는‘땅으로 내려온 신의 화신'을 지칭하는 말.
케릭터 정의 : 사람이나 사물의 성격이나 특징, 그래픽적인 마크나 알파벳 등의 기호나 활자, 소설이나 연극 등 극중의 인물, 평판, 자격 등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디자인에 있어서 캐릭터란 특징적 시각표현으로써 그 자체가 독특한 성격을 강하게 지닌 시각적 대상물이며, 독립적으로 존재하거나 기업이나 단체,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행사 등을 위한 대상을 상징화하기 위하여 창조된 형태라고 규정지을 수 있다. 그 표현양식은 동·식물과 같은 대상의 구체적인 표현에서부터 문자체, 추상적인 패턴 또는 색채 등 모든 그래픽 표현을 포함하는 단위형태나 형태그룹 또는 그 움직임, 사운드 등으로 나타난다. 이거의 외견상 특징은 물론 이름, 성격, 행동 등에 강한 개성과 이미지를 갖는 것이라야 한다.
현재 캐릭터는 기업이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미지를 형성하는 상징적 요소로써 널리 활용되고 있고, 더 나아가 캐릭터 자체가 상품화되어 독자적인 산업을 형성하는 등 급속도로 사용이 확산되어 가는 가운데, 명료하게 정의하기 어려운 분야가 되었다. 그 이유는 어떠한 형태로든 사용하고자하는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사용가능 범위가 무한하게 확대되었다는 점과, 불과 몇십 년 사이에 급격한 발전을 이루어 왔으므로 학문적 개념정의가 이루어질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하지만 형태적으로나 디자인 적으로 뚜렷이 구별하기는 힘들어도 ‘상품화가 분명히 목적되어 있는 것’으로 정의내릴 수 있을 것이다.
2007.04.23 01:26:49 (*.95.253.36)
말하자면 완숙님 말이 결론이네요.
무수한 캐릭터 중에 자신을 대표할수 있는것이 아바타가 되겠죠.
동등의 의미가 아니라 포함의 관계.
2007.04.23 16:38:56 (*.237.108.234)
잎사귀
자신의 아바타가 특정 캐릭터일수 있고
어떤 캐릭터가 자신의 아바타 일 수도 있습니다.
즉 이 둘은 다른 계념이 되겠습니다.
(물론 자신만을 위한 고유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아바타로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 정해진 생김새와 틀 속에서 존재 ..ex) 캐릭터를 꾸미더라도. 간단한 복장, 액세서리, 코스튬으로 베이스는 동일.
아바타 : 베이스 자체부터 모든 부분에 대에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캐릭터
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확한 정답은 다음분에게 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