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디자이너 구인인지..ㅡ.ㅡa
맵 디자인 분야라면, 간단하게 말해 심시티 플레이랄까요[...] 게임 시스템을 고려하여(전투 시스템이라던가 캐릭터의 특징이라던가 이동 동선이라던가) 유저가 돌아다닐 맵을 디자인하는 겁니다.
유저가 시작하는 성 근처는 일반적으로 평야라던지, 저 난이도의 몹이 널리고 멀리 가면 갈수록 지형이 험하거나 고난이도의 몹이 배치되고 이동 동선이 복잡해지는 등등...
맵에 대한 분석이라면 게임잡지들에서 보여지는 공략 중 맵 공략 생각하시면 편할 듯. 이 게임에서 이 맵은 시스템, 설정 특성상 무슨무슨 꺼리가 존재한다라는 것을 파악해서 정리하는 것이죠.
2006.07.29 10:43:26 (*.141.160.51)
앙증마
감사 합니다. ^^
2006.07.29 10:50:40 (*.191.37.32)
음
다른쪽도 있죠.
FPS의 경우 맵 설계와 분석 능력에 따라 맵이 개판이냐 재밋냐로 나뉘기 때문에
FPS 관련 업종에선 전문 맵 디자이너를 따로 두고 있습니다.
전략시뮬레이션도 맵 디자이너를 두더군요.. 개발사에서가 아니라 방송사에서
그렇다고 개발사도 없는건 아닙니다. 다만 방송사 보다 전문적이질 못하죠 (웃음)
2006.07.29 10:59:10 (*.149.221.168)
asdf
어우 악몽같은 맵제작......
2006.07.29 13:38:42 (*.233.20.120)
FooBar
게임 방송사에 있는 스타 맵제작자가 어떻게 전문적이라고 할 수 있나요-_-
그렇게 한게임만 파는 맵제작자를 전문적이라고(그것도 2D) 붙여준다면 전세계에 아마츄어 전문가 널렸습니다.
2006.07.29 14:44:31 (*.77.196.35)
코드네임KK
툴을 장난감처럼 다룬다면 전문가 맞지요
2006.07.29 15:24:59 (*.191.37.32)
음
그래서 웃은겁니다. 그리고 워3 유즈맵 제작자들을 보면 .. 전문가 맞습니다. :)
마치 워3 맵 제작툴을 RPG쯔꾸루를 만지듯이 가지고 놉니다.
뭐 그냥 재미삼아 한 얘기고요.
레벨디자이너 정도 일려나요
맵 디자인 분야라면, 간단하게 말해 심시티 플레이랄까요[...] 게임 시스템을 고려하여(전투 시스템이라던가 캐릭터의 특징이라던가 이동 동선이라던가) 유저가 돌아다닐 맵을 디자인하는 겁니다.
유저가 시작하는 성 근처는 일반적으로 평야라던지, 저 난이도의 몹이 널리고 멀리 가면 갈수록 지형이 험하거나 고난이도의 몹이 배치되고 이동 동선이 복잡해지는 등등...
맵에 대한 분석이라면 게임잡지들에서 보여지는 공략 중 맵 공략 생각하시면 편할 듯. 이 게임에서 이 맵은 시스템, 설정 특성상 무슨무슨 꺼리가 존재한다라는 것을 파악해서 정리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