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MATRIX *D3DXMatrixLookAtLH {
///뭐시기
/// 거시기
/// 등등등
const D3DXVECTOR3* pUp
};
저기 pUp에 대한 질문인데요, 책을 보니 월드의 업벡터. 라고 나와 있군요.
...저거 이외의 2개의 변수(라 해야하나)들은 이해가 가는데, 월드의 업벡터는 뭔지 이해가 안가는 군요.
위쪽방향을 가리키는 벡터를 지정한다. ...라고 세밀히 써져있고 항상 y축과 일치하는 벡터이다라고 해서
(0, 1, 0)이 대부분이다. 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업벡터에서 x, y, z 부분을 변환시키면 어떤현상이 일어나나요?
(현재 나무상자 하나 띄어 놓고 놀고 있음;ㅁ; 누가 3D따위를 만든게냐!!!(버럭))
대개 셔터버튼이 달려있는 부분이 위죠? 하지만 가끔 세로로 길게나오기위해 카메라를 옆으로 돌려서 찍거나 하기도하죠?
업벡터는 카메라의 윗부분의 방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