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게임을 시작하면 제작팀이나 유통사 로고가 나옵니다.
그리고 각종 게임의 일러스트, 문서, 광고등을 보면 작게 로고가 인쇄되어 있지요. (마치 도장처럼..)
저 같은 경우 게임 팀에서 로고를 제작할 때, 로고는 작게 축소해도, 크게 확대해도 그 모양이 그대로 살아나야 한다는 점 밖에 모르겠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분이시나 제작 경험자분의 경우 로고 제작의 경우 어떤 점을 중시하는 지 궁금합니다.
또한 로고를 실질적으로 기획서 표지에 쓰는 경우도 많고, 게임 화면에 간혹 삽입하는 경우도 있고,
인쇄물에도 쓰이기도 하고, 상품에도 쓰이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 어떻게 제작하셨는지 궁금합니다.
CI, 가독성, 색채, 서체등등의 상당히 많은것을 요구합니다.
최근에는 BI(Brand Identity)를 중시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