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이 최고라고 '들었'습니다요...'ㅅ' 어떤 통계로 본 기억도 쪼금 있는데 믿을만한 통계인지는 잘...ㅡㅡㅋ
2006.01.29 22:33:29 (*.7.122.90)
검정
울티마 온라인이 일본에서 성공해서 현재 울온 유저의 대부분은 일본인이라고 하더군요
2006.01.29 22:38:45 (*.148.86.252)
nayuta
아마 게임 단위 수익으로 하면 (성공이라고 했으니 돈 많이번게 맞겠죠?) 라그나로크 온라인 리니지2 순일테고 한게임 재팬을 한 덩어리로 본다면 음 잘하면 1위일지도요... (하지만 한덩어리로 보는건 좀...)
2006.01.30 03:07:04 (*.150.121.124)
미디어크리에이터
GTA는 실패로 알고 있습니다. GTA를 오카모토가 강력추천해서 캡콤에서 판권을 가져서 판매를 했는데.. 저조한 판매량으로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오카모토가 입지가 약해지고.. 오카모토가 외국과는 동떨어진 일본의 게임 환경이 우려스럽다고 했죠.
2006.01.31 01:52:39 (*.216.125.238)
CamilleBidan
딱히 대박쳣다라고 할만한 게임은 없는것 같습니다요..
고정적인 팬들은 가지고 있는건 상당히 많지만..
스맥다운 시리즈 ,헤일로, EA게임 정도가 인기가 있죠..
일본의 전체적인 게임시장을 볼때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 자체가 아직은 크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
2006.01.31 03:57:35 (*.150.121.124)
작가만능주의
헤일로야 말로 정말 제대로 실패헀죠. 패미통에서 평점도 형편없던걸로 압니다. 예전에는 일본만의 특성으로 봤는데요. 요즘에는 일본이 세계 시장과는 너무 다르게 나가는 것이요.. 꼭 예전에 이동 통신 독자적인 방식으로 나가다가 휴대폰시장에서 밀려나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2006.01.31 06:05:14 (*.62.16.44)
피터구치
작가만능주의님의 말씀을 인용하여.. 좀더 부연설명을 드리자면..
독자적인 방식의 통신기술(물론 뛰어납니다)을 개발하였지만, 발빠른 유럽이 그들의 통신기술을 표준화하여.. 일본것 흐지부지되었다죠..
표준이란것이 무섭습니다..
2006.01.31 09:26:40 (*.107.113.189)
안군
라그나로크는 대박친거 맞습니다.;;;
2006.01.31 11:44:27 (*.162.110.210)
bluew0
라그나 하나로 게임사업에 있어서는 일개 유통회사였던 겅호가(사실은 겜말구 포털 사업이라던지 이거저거 하긴 하지만...)
울나라 최대 IT 기업보다 더 큰 규모 회사가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아마 일본 게임 전체를 놓고봐도..단일 타이틀로 라그나 만큼 번게임이 있을까 싶군요...(순수 매출액 부분에서..)
대중적인 부분, 동인적인 부분등 다양한 부분에서 제가 알기로 가장 넓게 퍼진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