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제기이... 제 머릿속에 든 지식으로만 평가하자면 이건 만점입니다. 아무리 쓴소리를 하려 해도 나오지가 않아...OTL;
2005.12.10 18:05:37 (*.116.145.74)
chao
자세한건 현업 개발자이신 밑의 분께서...
2005.12.10 18:38:51 (*.119.115.243)
neolith
좀 더 예제 중심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예제가 반 정도로.. 스샷도 예제 스샷 기준으로
아이디어와 구성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2005.12.10 18:53:45 (*.177.83.8)
화아
읽는 사람이 이 게임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처음 게임개요 부분 또는 바로 다음 부분에 게임 전체적인 스샷을 넣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기획서는 한번 끝까지 훝어본 후 다시 읽어야 할 필요가 있군요.
2005.12.10 19:36:54 (*.216.125.238)
CamilleBidan
neolith (2005-12-10 18:38:51)
좀 더 예제 중심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예제가 반 정도로.. 스샷도 예제 스샷 기준으로
아이디어와 구성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 당신은 누구십니까 .. ;ㅁ; 학규님이라면 뻘건 심볼에 굵은 글씨인대
2005.12.10 20:18:08 (*.86.84.60)
1ststory
학규님도 가끔씩 비로그인해서 글써요 -ㅅ-
2005.12.10 20:41:00 (*.189.19.39)
제이투비
역전재판처럼 재미있겠네요~
2005.12.11 01:04:20 (*.39.125.186)
안군
학규님이 '조작샷은?' 을 완곡하게 표현하셨군요;;;
2005.12.11 19:37:47 (*.77.202.116)
피터구치
//chao 과찬의 말씀이십니다;
//neolith 조언 감사합니다. 확실히 예제 중심이 아니었습니다..아무래도 역량부족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화아 제가 목차정리를 할 때 많이 고심했던 부분입니다. 처음에 게임에서 주로 쓰일 것들을 정의한 다음, 스크린샷을 보면 더욱 더 이해가 되지 않을까 했습니다만, 제 생각이 틀렸던
것 같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CamilleBidan ㅎㅎ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제이투비 역전재판, 저 역시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임입니다~ ㅎㅎ
//안군 동감입니다! ㅎㅎ 스샷이 많이 부족했지요.. 예제 또한 마감날짜와 역량부족으로 ㅠ
2005.12.12 13:18:31 (*.229.212.224)
Atoz
음.. 기획자는 아니지만;;
뭐랄까 다른 게임과의 비교가 조금더 많았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주얼 노벨이라는 장르가 그렇게 보편화된 장르가 아니고 특정 메니아(? 으흠;;)층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그에 대해서 다른 게임에서는 이렇고 이 게임에서는 이렇고 하는 그런 비교가 조금 부족한 감이;; (밥먹구 졸린 상태서 봐서 빼 놓구 봤을지도 ^^;)
2005.12.13 13:40:22 (*.77.202.116)
피터구치
//Atoz 제 생각입니다만, 기획서에 비교부분을 넣을 때는 정확하고 현실성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제 역량이 부족해서 ㅠㅠ ㅎㅎ
비주얼 노벨이라는 장르는 Atoz님 말씀대로 한국에서는 보편적인 장르가 아니였습니다 ㅠ 생각을 하지;; 일본은 보편화!라는 생각만 ;;
조언 감사합니다.
2005.12.13 20:22:39 (*.230.144.70)
reda
중요하지는 않지만 형식적인 면에서 좀 더 깔끔하게 스타일을 적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ㅋㅋ
시나리오쪽이지만 게임 시스템을 어느 정도 설명하고 있네요. 예제라는 점에서 본격 제작 전 제안 형태의 기획서에 첨부될 내용으로 보이네요. 공모전이니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시나리오부문 응모작이니만큼 예제가 아니라 실제 분량의 시나리오가 필요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시스템에 많이 할애하고 있는데 정작 시나리오는 예제뿐이라서 조금 갸우뚱합니다. 그래도 그에 대해 양해 부분이 있어 어떻게 어필될지는 모르겠습니다. ^^
캐릭터 설정이 좀 단순해 보이는데 인격 시스템 적용 과정에서 차이가 난다면 그부분은 추가하셨으면 좋겠네요. 각각 나눈 인격 시스템의 특성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이지 않아서요. 그리고 예제쪽에서도 각 캐릭터의 얼굴은 고정인지 변화하는 부분이 없네요. 놀란다거나 찡그린다는 등의 표정 변화가 적용된다면 이 부분도 넣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작은 건수만 지적한 듯! ㅋㅋ
2005.12.14 13:10:21 (*.40.189.14)
피터구치
//reda 조언 감사합니다. '공모전의 참가부문 (시나리오) 부분에 게임기획이 귀속되어있다' 라는 지인의 말씀을 듣고 그렇게 한 것입니다.;
처음 비주얼 노벨을 기획하는 것이라서 상당히 허접합니다 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는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