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중인 게임을 Winsock2 TCP모드(IOCP)를 사용해서 서버/클라이언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잘 돌아가다가-_- 중간에 패킷이 새는건지 데이터가 이상하게 오는건지
데이터가 잘못 전송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내부 테스트를 하면 그런 현상이 아주 가끔씩 일어나구요,
외국쪽 분하고 플레이를 하면 거의 100% 게임 한판이 끝나기전에 일어납니다.
(핑이 높으면 쉽게 발생한다는 말 같습니다.)

이론적으로는 TCP 모드는 데이터 순서를 포함한 무결성을 보장한다고 하는데,
책을 보면 실제로는 이론대로만 흘러가지는 않는다고 한마디정도는 적혀있는데...

실제로 TCP가 아주 가끔 못믿을짓을 하는지, 아니면 제가 그저 잘못 짠 확률 100%인지(-_-) 궁금합니다.

(일단 제가 참조한 책은 Network Game Server programming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