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개발툴이 어렵다고 하는건 저도 잘은 모르지만 아마도 초반에 소니의 지원이 적어서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힘들었다거나 공개 된 라이브러리가 적어서 자기가 구현하고 싶은게
있으면 일일이 첨 부터 다 작성 해야되지 않을까요? 그 외에 다른 하드웨어적인 요소도
있을꺼란 생각이 되네요 ^^ 지금은 노하우도 쌓이고 해서 예전처럼 개발이 어려울꺼
같진 않다고 생각되긴 하네요 ^^
그리고 엔진에 대한 이야기는 많은 분이 자동차 엔진과 비유해서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같은엔진을 사용한 두대의 자동차의 특성이 비슷한걸 보면 되실껍니다.
게임엔진도 튜닝해서 제법 다른분위기를 내는 게임도 많이 있습니다. (나만 다르다고 생각하나? 퍽!)
2005.05.01 12:15:49 (*.109.15.45)
kallru
하드웨어 구조적인 문제와 (메모리 관련도 여기 포함해서) 약한 API 일까요?
ps2 어셈을 익혀야 할 정도로 API가 약하다고 들었어요.
2005.05.01 16:13:08 (*.31.140.144)
NoisyWalker
PS2 의 OS 가 리눅스 기반이라고 하던데 그거 때문은 아닐까요?
2005.05.01 16:35:30 (*.211.21.60)
新감자
하드웨어 구조상 메인 메모리가 낮기 때문에 프로그래머들이 코딩할때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2005.05.04 12:03:18 (*.34.219.224)
능구렁10단
PS2 를 포함한 콘솔 기기의 가장 큰 장벽이 게임의 크기 제한이 아닐까 합니다.
디스크의 용량 제한, 확장 가능성0%은 메모리
하드웨어 스펙은 통일 되지만 확장능력이 없다는 것이가장 큰 장벽이 아닐까 합니다.
2005.05.09 18:02:26 (*.107.113.162)
안군
확장능력이 없다... 는 점이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가끔은요...
PC로 게임을 만들 경우, 플랫폼에 따라서 성능차이가 너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그걸 고려하는 부분에 손이 많이 가는걸...
PS2로 만들 경우에는, 언제나 똑같은 성능을 내 주니까... 특정 연출에 대한 결과가 확실하다는건 장점일 듯 합니다.
단지.. PS2 api가 무지 불편하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습니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힘들었다거나 공개 된 라이브러리가 적어서 자기가 구현하고 싶은게
있으면 일일이 첨 부터 다 작성 해야되지 않을까요? 그 외에 다른 하드웨어적인 요소도
있을꺼란 생각이 되네요 ^^ 지금은 노하우도 쌓이고 해서 예전처럼 개발이 어려울꺼
같진 않다고 생각되긴 하네요 ^^
그리고 엔진에 대한 이야기는 많은 분이 자동차 엔진과 비유해서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같은엔진을 사용한 두대의 자동차의 특성이 비슷한걸 보면 되실껍니다.
게임엔진도 튜닝해서 제법 다른분위기를 내는 게임도 많이 있습니다. (나만 다르다고 생각하나? 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