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이런 생각이 들어서 글을 써봅니다.

'침투경' 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몸 내부에 기운을 불어넣어서 몸 안쪽에 충격을 주는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몸 안쪽에서 부터 폭파시키는 스킬은 어떻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몬스터에게는 드랍 아이템이 있는데 이 드랍 아이템이 떨어지기 전에 미리 터지면 좋겠네 라는 생각으로
써보는 스킬입니다.

스킬명 : ㅆㅂ(축약으로 써도 다 알거라 믿습니다.)

습득조건 : 전 캐릭 기본 액티브 스킬

효과 : 드랍될 아이템을 폭파 시켜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준다. 아이템 종류에 따라서 데미지가 다르다
(즉.. 좋은 아이템이 드랍예정이였다면 그만큼 데미지가 올라간다는 겁니다.)
단. 드랍될 아이템이 폭파되었으니, 아이템은 드랍되지 않는다.

사용조건 : 몬스터 HP 80% 이하일때만 사용 가능

제한조건 : 자신이 공격한 몬스터에게만 사용가능(다른사람이 치거나 자신이 먼져 쳤어도 다른사람이 치면 사용 불가능)
               특정몬스터 사용 불가능(레이드 몬스터라던지.. 보스 몬스터라던지..)
               쿨타임 5분

여기까지 생각을 해보니... 아이템이 드랍되는게 몹이 죽을 때 확률을 계산해서 드랍되는 방식의 게임에서
는 적용될 수 없는 방식이더군요.... 뭐 몹이 생성될때 아이템을 가지고 생성되는 게임도 있으니 패스
좀더 망상의 날개를 펼쳐서 상상을 해보니 몬스터를 잡다가 힘들어서 스킬을 썼는데 몬스터가 즉사하면
경험치는 빵빵하게 들어와서 좋은데 아이템이 없으면... 기분이 참 뭐같겠.

아... 이런 스킬 있는 게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