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의 집단 형태

국가 > 지방군주 > 마을 > 부족 > 개인

길드의 개념을 조금 다르게 바꿔서

길드 대신 집단 이나 그룹으로 두고

3가지 원칙을 정합니다.


개인이 2명이상이 모여 그룹장을 한명 두고 그룹을 만들수 있다.
그룹은 그룹장 권한으로 다른 그룹에 소속될수 있다.
개인은 이미 만들어진 그룹에 속할 수 있다.


예)

번호는 사람등번호

그룹1 : 1,2,3
그룹2 : 4,5
그룹3 : 6,7,8,9
무소속 : 10

위와같이 그룹이 생성됬고 맨 앞의 사람을 그룹장으로 추대했다고 합시다.
그룹2의 4번이 그룹1에 압력을 넣어 자신의 그룹 으로 들어오게 합니다. 이때 서열이 만들어 집니다.
그룹2 : 4,5,1 - 1번 소속 2,3
4는 그룹장이고 5와 1은 그룹원입니다. 2,3은 1그룹원에 속한 하위 그룹원입니다.
그룹3이 기존 그룹2를 굴복시킵니다.
그룹3 : 6,7,8,9,4 - 4번 소속 5,1 - 1번 소속 2,3
이렇게 그룹장과 하위그룹 포함 4단계 계급의 조직이 구성됩니다.
무소속은 이때 4번 중급 그룹장에게 가입할경우 4번 소속 5,1,10 이렇게 그룹원이 구성됩니다. 1번에 소속된다면 2,3,10 이렇게 구성됩니다.


각 그룹의 이익에 따라 연합을 통해서 국가 규모, 마을 규모의 그룹을 조직할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리니지의 성주 이익과 거상의 투자 시스템등에 보완과 개선을 통해 조직이 특정 이익을 추구해야 합니다.
또한 그룹구성 관리 체계를 정리해야합니다.

관리 체계나 그룹의 유지의 이유를 옛 중세시대 관련 문건만 가지고도 충분한 게임시스템으로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한의 결속과 길드 시스템이 가져다 주는 파급효과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