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아이디어랄 것도 없는 한 가지 생각을 했는데요. 이것이 과연 현재 시스템으로 구현이 가능한 지가 궁금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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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러니까,
전쟁은 소수가 아닌 다수로 진행되는 것인데, 현재 나와있는 FPS나 TPS게임은 소수의 인원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는데요.
전쟁을 기준으로 삼아 거대한 필드에 다수의 인원이 양 팀으로 갈라져서 싸우는 방법은 없을까요?
뭐 그렇다고 스페셜포스나 카스같은 필드로 하는 건 아니고요.. MMORPG와 같은 필드 방식으로 구현한다면요?
뭐 참으로 쌩뚱맞는 생각이지만 ..^^; 이 것이 과연 구현이 가능한지 궁금해서요 ^^;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FPS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속도감과 타격감인데... 엄폐물 지지리도 없는 필드에서 그런 시스템을 적용한다면 모두가 저격용 무기만 선택할 것이며(장궁이나 스나이퍼라이플), FPS의 타격감이나 속도등을 구현하다보면 서버가 작살날것이며, 유저와 몹으로 바글바글거리는 필드에서 무빙샷을 하다가는 완전히 XX가 될 것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