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에 RPG적인 요소를 첨가하자는 건데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각 캐릭터마다 조작법과 무기, 스킬이 조금씩 틀려진다는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워리어::
1번무기(양손검,도끼나 둔기,검과방패등...) 2번무기(투척용도끼,투창등) 3번무기(화염병,마법스크롤등...)
5번무기(1번무기, 하지만 마우스 오른쪽버튼은 특수기능대신 스킬1) 6번무기(1번무기, 스킬2)

레인저 다음으로 빠른 이속과 강한 공격력,방어력이 특징. 또한 일단 가속도가 붙기만 하면 레인저보다도 빠른 전진속도를 갖게 된다. 빠른 이속과 공격력,방어력의 강점을 이용한 폭발적인 돌격이나 몸빵이 특징이다.

레인저::
1번무기(숏소드,대거등...) 2번무기(활,석궁) 3번무기(화염병,마법스크롤등...)
5번무기(1번무기, 스킬1) 6번무기(1번무기, 스킬2)  
특이사항:1번무기 상태에서 이동키를 두번 누르면 한번에 2~3걸음정도의 거리를 이동한다.(대쉬보다는 작은 개념)

워리어와 비슷한 조작법을 가졌다. 가속도가 붙는데 거의 시간이 안 걸리고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든 빠른게 가장 큰 특징. 활이나 석궁을 이용한 매복, 지원을 하는 궁수로서의 역활이나 적진에 빠르게 침투하여 순식간에 베어버리는 암살자의 역활을 하는, 게임상에서 결코 무시못할 매력을 지닌 캐릭터이다.

매지션::
마우스 왼쪽(스태프), 1~5번 버튼으로 마법을 메모라이즈해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사용한다, 6번버튼은 다른 캐릭터의 3번버튼과 동일.
비록 공격력,방어력,이속에서 전부 딸리지만 각종 마법을 이용해서 파티를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어가는 캐릭터이다. 그들의 마법은 기존 FPS에서의 유탄이나 슈루탄의 개념이 아닌 좀더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최대 5개까지 메모라이즈 가능한 마법의 시기적절한 사용은 그들을 최강의 캐릭터로 만들것이다.

대기실에서의 기능
캐릭터: 레인저,워리어의 스킬과 매지션의 마법을 설정하고, 아이템을 장비할 수 있는 곳이다.
상점: 각종 무기,방어구,보조아이템을 사고 게임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판매하는 곳이다.

좀 많이 부족하네요;; 나중에 관련 자료를 올리던가 수정을 하겠습니다. 지금은 잘시간~~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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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된 부분, 변명(?)
라키온이란 게임과 비슷하다고 하시는데 저도 살펴본 결과 비슷할뿐 엄연히 같다고는 할 수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일단 라키온은 전진과 회전으로 이동하는 액션게임식의 조작법을 가지고 있는데요, 2.5D그래픽이라면 몰라도 풀3D의 경우 옆걸음과 뒷걸음의 부재는 상당히 답답하고 느려보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fps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WASD방식을 사용해서 발놀림에 신경을 씀으로서 어느 방향으로든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하여 더 정밀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킬과 스펠 관련해서... 라키온에서는 커맨드입력을 통한 '기술'을 사용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메모라이즈 개념을 도입하여 한번의 클릭만으로 사용할수 있으며, 스킬은 SP를, 스펠은 MP를 소모하여 난사가 아닌 꼭 필요한 순간에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개념을 도입하여 기술의 난사보다는 컨트롤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마법사의 경우 주문이 상당히 다양해서 대인공격과 범위공격, 보조와 치유의 역활을 하는 주문을 적절히 설정함으로서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다수대 다수의 경우에는 파이어볼, 썬더스톰... 하는 식으로 범위공격만 5개 채워넣거나 보조마법만 5개를 채워서 완전 보조형으로 나갈수도 있지만 소수대 소수, 혹은 개인전이라면 매직미사일,쉴드,헤이스트,스트랭스등의 마법을 사용해서 어느정도 자신의 능력향상이나 딜레이가 짧은 견제용 마법에도 신경을 써야겠죠.

또한 원거리무기와 보조아이템의 경우 1인칭시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더 정밀하고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또한 FPS게임에 최대한 가깝게 구현하였습니다. (라키온은 원거리무기 사용하기 상당히 힘들더군요. 에임이 안뜨니;;)

가장 문제점인 1번무기(근접무기들)의 경우 역시 제다이나이트식의 3인칭시점을 구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단검만이라면 몰라도 장검이나 곤봉같은 경우는 역시 어떻게 할 방법이...ㅜ.ㅜ;;
하지만! 이 역시 특별한 요소를 많이 도입해서... 마우스가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캐릭터의 칼질이 바뀌는데요, 마우스가 움직이는 방향은 마우스를 움직일때마다 카메라를 약간씩 돌아가게 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가 중앙에 있으면 찌르기(대형무기의 경우 랜덤하게 오른쪽이나 왼쪽베기공격), 위에 있으면 내려치기, 오른쪽 위에 있으면 대각선 내려치기 하는 식으로... 그리고 방어는 오른쪽버튼을 사용하는데 그 역시 공격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또한 페르시아왕자처럼 내려치기가 막히면 빠르게 좌측을 베고들어가는 식의 연속공격이나 적의 공격을 막은다음 반격을 한다던가 하는 식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막기의 경우 일정확률로 뚤릴수가 있는데 그 확률은 워리어<레인저<매지션의 순서로 큽니다.(매지션의 경우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근접전을 피하는게 좋으며 레인저의 경우는 막기보다는 피하기위주의 근접전을 펼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