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어떤 세계관을 막론하고 MMORPG에는 아이템을 구입, 판매할수 있는 NPC가 있어야 할꺼라 생각.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무기상, 방어구상, 소모품상등으로 나뉠테고..
또 무기상은 검, 창, 활등으로 나뉘는 경우도 있겠죠. (보통은 한 NPC가 파는데.. 간혹 각각 다른 경우가 있더군요;)
방어구는 갑옷, 방패, 투구.. 이런 식이고.. 소모품은 체력이나 마력을 회복하는 회복약계열과 각종 효과를 일으켜주는 소모품들이
있는데.. 뭐 대부분 게임에서는 한 NPC가 취급합니다.
이까지는 어느 게임이나 다 마찬가지이고.. 모르는 분이 없을만한 내용;; (괜히 적었나요..ㅜ.ㅜ)
---
kimo님이 생각하고 있는 것은 다른 MMORPG에는 없는 판타지적 세계관에만 존재하는, 판타지적 세계관에만 어울리는 NPC인것
같습니다.
대략 그라나도의 세계관에는 다른 판타지적 세계관의 게임에는 없는 총기판매상이라던가 총기수리점이라는 독특한 NPC가 있겠죠.
(예상입니다;;)
2004.12.20 03:15:57 (*.53.160.191)
해밀
무기점상
방어구점상
도구점상
잡화점상
주점 시급 및 주인
여관 시급 및 주인
대장간
재단사 및 옷가게 직원
염색물품 점 및 안료사
펫샵 주인
초보자 가이드 캐릭터
경비병
워프포탈
카지노 직원
이벤트 캐릭터
마을 주민들
촌장님(응?) 및 성주님
병약미소녀(이봐 -ㅁ-!)
...정도일까요;
대부분의 게임들이 겹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판타지류 MMORPG에서는 이미 "기사, 전사, 마법사, 궁수, 도둑"같은 클래스를 위주로, 몬스터를 사냥하여 레벨업을 위주로 게임이 진행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부의 가치나, 그 세계관 내에 직업이라는 것에 종사하는 친구들은 모두 그에 상응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론 그게 불만입니다만..;)
2004.12.20 11:01:29 (*.95.196.241)
일각수
...
우체국같은 기관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실의 우체국처럼-_- 우편물, 택배, 금융(보관업무까지!!) 모두 총괄하는...
2004.12.20 22:32:20 (*.53.160.191)
해밀
우체국=메신저 비스므리 기능?;;
아, 생각해보니 은행도 빠졌군요.. 창고개념 :9
2004.12.23 19:46:23 (*.218.223.120)
노광민
표국이란 걸 만드는 것도 좋네여.
NPC가 총괄하고 물건 배달은 퀘스트 식으로 수행하는것도 괜차늘듯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무기상, 방어구상, 소모품상등으로 나뉠테고..
또 무기상은 검, 창, 활등으로 나뉘는 경우도 있겠죠. (보통은 한 NPC가 파는데.. 간혹 각각 다른 경우가 있더군요;)
방어구는 갑옷, 방패, 투구.. 이런 식이고.. 소모품은 체력이나 마력을 회복하는 회복약계열과 각종 효과를 일으켜주는 소모품들이
있는데.. 뭐 대부분 게임에서는 한 NPC가 취급합니다.
이까지는 어느 게임이나 다 마찬가지이고.. 모르는 분이 없을만한 내용;; (괜히 적었나요..ㅜ.ㅜ)
---
kimo님이 생각하고 있는 것은 다른 MMORPG에는 없는 판타지적 세계관에만 존재하는, 판타지적 세계관에만 어울리는 NPC인것
같습니다.
대략 그라나도의 세계관에는 다른 판타지적 세계관의 게임에는 없는 총기판매상이라던가 총기수리점이라는 독특한 NPC가 있겠죠.
(예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