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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게임에 대한 하나의 아이디어
세운깡
http://old.lameproof.com/179538
2004.12.14
06:06:39 (*.222.238.113)
1544
11
/
0
3D 격투게임하다보니 이런 아이디어가 갑자기 생각나는것입니다.
스틱의 방향이 / + 주먹버튼 하면 대각선 찌르기 펀치
스틱의 방향이 / + 발버튼 하면 태권도에서는 옆차기 정도일까요.
즉 스틱의 방향에 따라 손이나 발이 따라주는 것이죠.
이걸 이용해서 다양한 콤보를 내 마음대로 짜서 즐길수있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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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2.14
11:22:07 (*.114.182.1)
Esilud
그걸 막아내는 방법이나 이동하는 스틱조종과 확연한 차이점이 생겨, 이동시에도 불편함이 없다면 아주 좋은 아이디어 인것 같네요
2004.12.14
15:32:43 (*.222.238.113)
세운깡
가드버튼은 따로 있어야 겠죠...
스틱의 방향에 따라 가드를 해야..-ㅅ-a
이동할때는 주먹안누를때만 편하게 움직일수있습니다.
2004.12.14
17:24:23 (*.148.7.87)
KINgDND
음.. 매우 색다르고 괜찮고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덧붙여 트윈스틱은 어떨까요..? 이동을 관할하는 스틱과 공격방향과 방어방향을 관장하는 스틱..
버튼은 비행시뮬레이터 스틱처럼 스틱자체에 버튼이 있거나 혹은 다리쪽에 페달(좀 오버인가..) 달아놓구요..
2004.12.14
19:47:52 (*.38.244.236)
오손도손피바다
트윈스틱이라고 하시니까 아주 오래전에 ..스틱두개로만 컨트롤 하는 격투게임이 생각나는 군요.. 가라데 였나 ?
2004.12.14
21:19:51 (*.119.102.136)
녹턴
이 시스템 잘만 쓰면 재미 있겠네요.
소울칼리버 8웨이 시스템이 처음 나왔을때 느낌이 남달랐는데, 이건 더 하겠네요.
//트윈스틱.. 전 버츄얼온이 생각 나네요.
2004.12.14
21:25:12 (*.165.130.136)
kimo
스틱을 / 하면 점프가 되지 않나요;;
2004.12.14
21:35:43 (*.119.102.136)
녹턴
kimo // 점프가 없이도 재밌게 만들수는 있겠죠? ^^
2004.12.14
22:26:39 (*.165.130.136)
kimo
생각해보니 철권에서 / + 발버튼을 누르면 발 차기를 하던데;;
2004.12.15
00:46:16 (*.77.125.220)
KINgDND
네.. 저도 버츄어 온 생각으로 말씀드린것입니다..
2004.12.15
05:01:13 (*.222.238.113)
세운깡
kimo //철권이라면 살짝 붕떠서 톡하고 차는것 밖에 안되네요.
카자마 진이라면 회전차기겠군요
2004.12.15
14:15:26 (*.165.130.136)
kimo
세운깡/ 화랑 에게도 있어요.;;
2004.12.15
17:49:56 (*.222.238.113)
세운깡
화랑이라면 공중3단 날라차기겠네요
2004.12.19
01:56:33 (*.125.73.194)
김형찬
시스템은 좋은 예라고 생각하는데...일단..
키끼리 충돌 안하게 새밀한 조정이 가해져야 한다고 보내요 'ㅁ'
(난해한만큼 정밀하게..)
흐음...근데
/방어
ㅡ 공격.
이런것들을 섞어서 하면..
무지하게 난해해질거같은데요 @_@);;;
그 게임성 자체는 꽤 좋다고 생각합니다만...그... 뭐랄까..
무지 어려워서 못할거같다 라는 생각이 든다고나 할까요..?
(마치 사무라이 스피릿츠에서 , 기술이 죄다 반격기가 주 인 어느놈을 하드코어 유저만 사용하던것처럼)
여러사람이 접하는 다양한컨텐츠......라는 점에서는 ... 어려워보이는군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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