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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우선 캐릭터는 크게 몇가지를 분류해 거기서 다시 세분화 되는 캐릭터

EX) 무사. 궁수. 마법사. 이렇게 3가지의 캐릭터가 있다.

이 3가지의 캐릭터에서 다시. 분류를 하는것이다

무사 - 방패와 칼을 든 일반적인 검. 무거운 양손검을 사용하는 도. 방패 대신 칼을 하나 더든 검.

궁수 - 일반적인 활. 석궁.

마법사 - 흑마법사. 백마법사. 소환술사. 동식물을 다스리는 마법사. 날씨를 다스리는 마법사.

[!추가사항]

캐릭터를 분류하였다. 이 외에 더욱 시스템을 구축해보면
캐릭을 한가지만을 고르는게 아니라.
예전 마법의대륙2 라는 게임과 비슷한 형식으로 리모탈 시스템을 넣는것이다.
하지만 예전 마법의대륙2 라는 게임은 캐릭터만 있어 리모탈을 하면 레벨 1부터 완전히 다른 캐릭터를
키우게 되는데
여기서는 캐릭터에서 다시 분류가 되있기 때문에, 리모탈을 했을경우
한 캐릭터 내의 분류 안에서만 리모탈이 가능하게 한다.
그뒤 한캐릭터 내의 분류를 마스터 했을경우에 다른 캐릭터로 넘어가게 한다.

이때, 리모탈은 ex) 레벨 100 이 끝이라고 정하면 리모탈 했을경우 다시 1부터 키우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템은 그대로 착용가능 하다.
                           또한, 이전의 스텟은 초기화 되지 않고 HP 및 Mp 량도 초기화 되지 않고 누적된다.
                           하지만, 다시 레벨 1부터 키우는것이기 때문에 경험치는 누적되대
                           레벨업을 할때의 경험치는 처음과 같아야 한다.
                          
2. 스킬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스킬과.
세부적인 계열 스킬.

2가지로 우선 나누어 진다.

그리고. 스킬레벨이 적용 되는것이다.

스킬레벨을 올리면서 새로운 스킬을 배우는것이다.

그리고 한 계열에서 2가지 이상의 스킬을 합쳐 새로운 스킬을 사용하는 시스템.

또, 둘 이상의 다른 계열에서 2가지 이상의 스킬을 합쳐 새로운 스킬을 사용하는 시스템.

몇가지 스킬을 특정 NPC 에게 가 일정 금액을 주고 무기에 스킬을 만들어 save하는 시스템.

특수 재료와 스킬을 조합하여 특정 NPC 에게 일정 금액을 주고 새로운 스킬을 무기에 save하는 시스템.

*단, 일정 레벨 이상이였을 경우에만 만들기 가능.
*여기서 무기에 스킬을 save 하여 만들었을때는 만든 사람의 레벨과 동일하게 만들어진다.
(ex. 레벨 50에 만들었을때는 그 사람의 레벨이 50 이므로 착용가능 레벨은 50)
(그러나, 리모탈을 한뒤 레벨 1일때는 누적레벨은 마스터가 100이라고 가정할경우 리모탈후 레벨은
            101 이므로 만들기 가능. 하지만 실제 레벨은 1이므로 착용가능 레벨은 1 이 된다.)
3. PK

게임의 참재미는 PK와 사냥에 있죠 ;;;
우선 PK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다..

- 제재받는 지역에서의 PK -
이곳에서 피케이를 할 경우 살인자로써 다른 유저에게 PK를 당하면 아이템을 떨구는 것이다.
하지만, 매우 강한 사람이 PK를 했을경우에는 죽이기 어려워 고의적으로 PK를 하는경우가
           생기기때문에 PK를 했을경우에는 Hp 및 Mp , 방어율, 회피율, 저항률이 50% 이하로 떨어진다.

- 제재받지 않는 지역에서의 PK -
이곳에서 피케이를 할 경우 승률이 올라 이것으로 바로 랭크(Rank)에 올라가게 되는것이다.
하지만, 제재받지 않는 지역이라면 강한 사람만 유리하게 되어 큰 피해만 입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각 맵에는 일정 레벨만 PK가능 해져야한다.
그렇다고. 그 지역에 일정 레벨 미만 혹은 초과의 캐릭터가 들어갈수없는 것은 아니다.

4. 길드

어느 게임이든 길드는 있기마련이다.

각 길드는 각 맵에서 일정 금액을 임의의 크기로 땅을 사 그곳을

자신의 길드만의 길드성 & 길드아지트를 만드는것이다.

만들때는 건축자재를 파는 특정 NPC에게 건축자재를 사서 꾸미는 것이다.

!! 최강의 길드 선발 !!

길드에는 길드전쟁이 따르는 법 전쟁을 할때는 공격하는 공성. 방어하는 수성. 둘로 나눠진다

공성은 타길드에게 전쟁을 선포하여 상대방 길드성 or 길드아지트를 공격하는것 이고.
수성은 타길드에게 전쟁 선포를 받아 상대방이 쳐들어오는것을 막는 것이다.

공성에서 이길경우. 그 길드성 or 길드아지트를 일정 기간 장악하는 것이다.
수성에서 이길경우. 상대 길드에게서 일정 자금을 받는 것이다.
(자금이 없을 경우!! 상대 길드성 or 길드아지트를 일정 기간장악)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 자신들의 길드성 or 길드아지트를 가장 잘 꾸민 길드에게 아이템 지급등을
하여 끊임없는 길드성 or 길드아지트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수 있어야 한다.

5. 자신만의 개성

일정 금액을 특정 NPC 에게 주어
아이템을 꾸미거나 혹은 새로운 아이템을 만드는것이다.
당연히 꾸미거나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때에는
특정 광물질 등의 재료를 구해야 한다.
이경우 재료는 일반적인 재료는 중간 가격에 상점에서 팔고
특수 재료는 몬스터에게서만 구할수 있어야한다.

!!이벤트 or 퀘스트 등을 통하여 특수 재료를 구할수도 있다.!!

꾸미는 것에 예를 들자
ex) 겟앰프드라는 게임을 보자.
캐릭터를 스킨변경을 통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독특하게 꾸밀수있다.
캐릭터의 외형의 모습은 물론이고, 캐릭터의 표정또한 바꿀수있다.

이를 응용하여 자신이 직접 스킬을 사용할때의 동작과. 동작 하나하나의 표정까지도 만들수있고
당연히 외형의 모습도 직접 변경시켜 꾸밀수 있어야 할것 이다.

6. 아이템

아이템은 일반 아이템. 유니크 아이템. 특수제작 아이템. 퀘스트 아이템. 이벤트 아이템 으로 나뉜다.

일반아이템은 말 그대로 일반적이 아이템.
유니크아이템은 일반아이템보다 성능이 훨씬 좋은 아이템
특수제작 아이템 아이템에 마법을 save 시킨 아이템
퀘스트 아이템은 NPC 에게 퀘스트를 받아 그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수있는 아이템
이벤트 아이템은 게임내 이벤트에서 사용 및 상품으로 지급 되는 아이템

이렇게 5가지로 나뉜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 하자면

일반아이템 =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착용할수 있는 기초적인 아이템
유니크아이템 =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착용 할수 있되. 일반 아이템의 성능보다 훨씬 뛰어난 아이템
특수제작 아이템 = 자신이 아이템을 제작하였을때 자신의 레벨이 착용 레벨이 되며,
                          만들때 아이템에 주문 혹은 마법을 save 시킨 아이템
퀘스트 아이템 = 어느 퀘스트를 받아 그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수 있다.
                       이 아이템은 자신의 수준에서 착용하지 못하는
                       그 이상의 아이템을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착용.
                      *단,아이템이 나오는 것은 랜덤(Random) 이다. 또한, 일정기간의 사용기간이 있다.
이벤트 아이템 = 일반아이템 + 유니크아이템 + 특수제작 아이템 + 퀘스트 아이템을 모두 접목시킨 것
                       이벤트를 통하여 지급 받을때 운영진에게서 임의적으로 만들어진 아이템
                       or 자신이 선택한것을 운영진이 만들어 주는 아이템

7. 채팅시스템

일반 채팅. 맵 전체 채팅. 서버 내부 전체 채팅. 전 서버 내부 채팅. 귓속말. 카페 채팅 으로 나눈다.

일반 채팅은 말 그대로 일반 채팅.
맵 전체 채팅은 그 맵 모두에게 들리는 채팅
서버 내부 전체 채팅은 일정한 서버내에 모두에게 들리는 채팅
전 서버 내부 채팅은 모든 서버내에 모두에게 들리는 채팅
귓속말은 특정인에게만 일정한 서버내 어느 맵에서든 들리는 채팅
카페 채팅은 휴식을 가지면서 특정 건물내에서의 1:1 혹은 파티 채팅 이다.

그러나, 듣고 싶지 않는 유저의 채팅은 거부 할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전서버 내부 채팅은 운영진 외에는 사용 할수 없다. ( 공지사항용)
           서버 내부 전체 채팅은 특정 스킬 혹은 아이템을 사용하여 모두가 사용하는 채팅.

8. 게임내 년도 달 월 일 . 날씨

년도 달 월 일 . 날씨는 현실과 비슷하도록 하는것이다.
ex) 봄에는 따뜻한 태양아래 빗방울이 조금씩떨어지는 날씨
    여름에는 매우더워 햇볕이 쨍쨍한날도 있고 비도 많이 내리는 날씨
   가을에는 시원하면서 약간의 비가 내리며, 나무들은 단풍이 든다
   겨울에는 춥지만 구름낀 태양아래 눈이 내리는 것이다.

그러나, 자신의 길드성 or 길드아지트가 있는 맵은 그 길드 마스터가 임의적으로 변경할수 있다.
          (전쟁이 일어날 경우 자신이 유리하게 변경 가능하다.)

그리고, 날씨를 이용한 게임 유저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이다.

ex) 마을에 지진이 일어났다!!
(마을에 지진이 일어나면 건물이 흔들리고 땅이 갈라지며 최강의 대지계열 몬스터가 나온다)
     이벤트 : NPC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자!!
                최강의 대지계열 몬스터를 잡으면 게임내 구할수없는 이벤트 아이템이 잔뜩 떨어진다.

ex2) 화산이 폭발한다!!
(화산이 폭발하면 용암과 암석들이 떨어진다. 마지막에는 최강의 불계열 몬스터가 나온다)
     이벤트 : 용암을 차갑게 굳히자!! 암석들이 마을에 떨어지기 전에 부수자!!
                 최강의 불계열 몬스터를 잡으면 게임내 구할수없는 이벤트 아이템이 잔뜩 떨어진다.

ex3) 홍수다!! 홍수가 일어났다!!
(홍수가 일어나면 마을을 홍수가 덮치기 전에 모두가 힘을 합쳐 튼튼한 댐을 짓자)
    이벤트 : 댐을 짓자 댐을 짓자!! 단합 하여 튼튼하게 댐을 짓자!!
                댐을 짓는데 참여한 모두에게는 선물이 팡팡 ~!

ex4) 태풍이 몰아친다!!
(태풍이 몰아치면 마을의 모든 NPC를 피신시키고, 상점 아이템을 옮기자)
*상점 아이템을 옮기는 도중 도둑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
그 도둑은 목격자(목격자에게는 이벤트아이템을 준다)를 토대로 공개수배 한다.

항사 성공하는것은 불가능한 일.

실패할 경우 그 마을에 있던 NPC는 죽거나 다치게 되는데
일정 기간 마을 복구가 되기전까지는 출입이 금지된다.
(이때 퀘스트로써 복구 도우미로 나서게 된다.)
(복구 도우미로써 일을 하면 복구 후 일정기간 상점아이템을 정상가격보다 훨씬 싼가격에 구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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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여러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중요한것은 속도감있는 게임과 알맞는 밸런스, 화려한 스킬과 다양한 몬스터 및 아이템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개발자와 유저간의 교감과. 유저간의 친목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개발자와 유저간의 교감. 개발자가 유저의 생각을 알지 못하면
유저의 생각을 존중하지 못하여 더욱 개선된 게임을 만들수 없게 된다.

유저간의 친목. 유저간 크게 싸우게 된다면 마음만 상해서 게임을 접는 일이 생길지도 못한다.
그러면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줄게 되어 원활한 채팅이 불가능하게 되고.
개발자와 대화 하는 유저들이 줄어들어 아이디어 및 밸런스를 개선하지 못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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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짧은 소견 읽어주신데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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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고 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