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 느끼는 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요새 온라인 게임들을 보면 아이템에 스탯과 직업,레벱제한이 대부분 붙어있습니다.
캐릭터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상당히 좋은 시스템이기는 합니다만 제가보기엔 뭔가 자유롭지 못한것같아서 적어봅니다.
'아이템 직업,스탯제한X'
플레이트가 1개있다고 가정하고
기존 온라인게임
플레이트 : 직업: 전사계열 필요레벨:70 방어:255 무게:600 내구도: XX/XX 힘:100요구 옵션: 공격속도/이동속도 x만큼 감소,스태미너소모량 증가,크리티컬[크리티컬로 공격당했을시 통상공격의 1.5배로 설정]데미지의 50%감소 *추가 옵션: 추위에 대한 내성
_이렇게 되어있던 것을 레벨제한과 힘요구치,직업제한을 없애고 착용은 할 수 있되
그에 따른 패널티를 붙여주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보았습니다.
플레이트 : 방어:255 (힘100미만에 가해지는 패널티:이동속도,공격속도,스태미너소모량,명중률을 힘 수치에따라 X만큼 저하(스태미너소모량은는 증가).) 무게:600 내구도 xx/xx 옵션: 공격속도/이동속도 x만큼 감소,스태미너소모량 증가,크리티컬[크리티컬로 공격당했을시 통상공격의 1.5배로 설정]데미지의 50%감소 *추가옵션:추위에 대한 내성
이렇게 해놓으면 다른 직업이라도 써볼 수 있고 검사게열에 아머마스터리(무언가 이상하지만)라는 스킬을 넣어서 특정직업에 +를 주면 조금은 기존보다 조금더 자유로운 플레이를 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근접전투타입이라 하더라도 방어력은 높지만 전투에 제약이 따르는 플레이트 대신 패널티가 적은 여러가지 갑옷이나 의류를 활용해 고레벨 검사계열이 플레이트하나에만 치중하는 현상을 안 봐도 될것같아 적어보았습니다. 무게에 따라 아주약간의 이속,공속,스태미너, 패널티를 주면좋겟지만 그렇게 되면 왠지 너무 패널티많 많은 시스템이 될것같군요.
잡소리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업에 따라서 경갑패시브, 중갑패시브, 로브패시브 등등이 나뉘어 부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경우에 따라서는 활을 쏠때는 파이터 계통이라도 마나증가량이 많은 로브를 입고 쏘는 경우도 있고 그렇습니다.
힐러가 칼들고 경갑입기도 하고, 로브입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