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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라는거...
데님 파웰
http://old.lameproof.com/174610
2002.12.25
22:49:07 (*.248.66.254)
1704
18
/
0
가끔 느끼는 건데 퀘스트라는 요소가 게임의 재미를 끌어들일수 있긴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퀘스트라는 것에 얽매여서 게임을 하게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몇몇 퀘스트가 너무 중요시된 나머지 퀘스트 해결이 게이머의 괴로움이 되는 게임도 꽤나 있기
때문입니다..
제작자가 해야할 일중 중요한 하나가 퀘스트와 자유도의 적절한 조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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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12.26
19:23:40 (*.181.99.19)
지피알
자유도와 더불어서 타겟 게이머들의 연령층과 지식수준(;) 을 이해하고 퀘스트의 난이도(밸런스) 조정하는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ㅅ=;;
2002.12.28
04:34:30 (*.211.20.91)
감자
퀘스트가 너무 많으면 시나리오에 끌려가고 너무 없으면 맹목적인 게임을 즐기게 되기때문에...
강압적으로 시나리오 퀘스트를 끌고가는것 보다는 유저에게 '퀘스트의 선택권'을 주는것이 좋겠죠.
결론은 '퀘스트와 자유도의 밸런스'가 맞아야 한다는 점.
2002.12.31
12:58:25 (*.99.199.167)
이태희
게임에서 차지하는 퀘스트의 비중이 너무 강하다보면 말씀하신대로 "얽메이게" 되죠.
퀘스트에 얽메이지 않을 만큼의 그.. 그 최대치의 선이
제 생각에는 65%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이정도는 좀 과하죠.) 40%에서 45%..가 적당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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