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RPG게임 하다 보면 몬스터와 인간의 싸움이잖아요!
그런데 이런 싸움 구도 말고 몬스터끼리도 싸웠음 좋을 것 같네요!
한 필드에서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들이 자기끼리도 싸우면 왠지 더 젬있는 사냥이 될것 같군요^^;
과령 좀 필드에서 밀리는 몹들은 뭉쳐 다니면서 돌아다니거나..
몬스터끼리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관계에...서로 동맹관계에 있는 몬스터도 있고...
또 보스몹이라는게 보스답지 못하니까..보스몹끼리 싸우기도 하면 그것 구경하는 것도 젬있을 것같네요
(이렇게 몹끼리 싸우다 체력이 떨어진 몬스터를 어부지리로 잡으면...ㅋㅋ 진짜 리얼하당!
그럼 노비스가 바포잡는 날도 오겠죠;;;)
물론 몬스터는 일정시간 동안 공격을 안 받으면 체력이 회복하면 좋을것 같구요^^
몬스터VS몬스터VS게이머 의 관계라...>_<
하지만...이것 이루어 질려면 엄청난 테스트가 필요하겠군요( ㅡ_-)+
☆꿈은 이루어진다!☆
(내가 이런 글도 쓰다니...)
* neolith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2-12-22 22:48)
이런 경우가 있으면 제일 쉽다고 여기는 고블린이 고렙이 되어 초보 pc들이 사냥을 하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_-;;;
제 의견은 이런 쪽은 종족간의 싸움으로 했으면 하는데...
다크 에덴처럼 말이죠. 타 종족간에는 말도 안통하고 전투가 되는...
npc 잡아 pc끼리 전투를 한다.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그리고 언어 스킬을 둬서 '무역'개념을 넣어도 재미있을 듯...
종족마다 특산품이라던지, 특정 아이템의 특권을 준 다음 평화의 장소..라던지 그런 곳에서 장사..또는 물물 교환을 하는 것....
상상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