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의 홈페이지입니다.
뉴스와토론
Neolith의 방
갤러리
기획&아이디어
Q&A와 스터디
소모임&잡담
차갤
지름신갤
추천/비추천
WIKI
링크
neolith의 방
글 수
690
회원 가입
로그인
성공과 실패의 작은 차이
neolith
http://old.lameproof.com/171663
2008.11.17
22:02:39 (*.29.235.100)
9192
12
/
0
실패하는 프로젝트
1. 테스트를 실시한다
2. 문제점이 리포트된다
3. 문제점이 있으면 그것을 고친다
4. 출시한다
성공하는 프로젝트
1. 테스트를 실시한다
2. 문제점이 리포트된다
3. 문제점이 있으면 그걸 해결하고 다시 1단계로 간다
4. 출시한다
이 게시물을...
imcgames 의 김학규입니다
목록
2008.11.17
22:27:07 (*.148.190.135)
비밀
SCRUM 으로 생각했다가 좀 다른 의미인거 같네요.
2008.11.17
23:49:38 (*.222.223.23)
Kriss
재귀함수 콜!!
2008.11.18
00:15:13 (*.166.154.163)
아서스
개발팀이 만들어진 순간부터 성패는 결정되어 있다고 봅니다.
2008.11.18
00:16:53 (*.10.217.199)
JenoSis
95%까지는 금방오는데 여기서 부터 문제들 터져나와서 나머지 5%완성하는게 진짜 힘들죠
2008.11.18
01:04:22 (*.54.73.180)
뜨아오잉
개발팀이 만들어진 순간부터 성패는 결정되어 있다고 봅니다.
///재미 없어서 아무도 게임 개발 하러 안 올걸요 -_-
2008.11.18
09:48:54 (*.162.55.140)
Multiplegoer
가쿠로 같음.
다 끝내고 한 두자리 남았는데 한자리가 틀려서 판 전체를 뒤 엎는..
2008.11.18
10:00:52 (*.117.210.192)
Brigadier
성공하는 프로젝트 -> 버그없는 프로그램 으로 바꿔도 될듯.
버그 하나 고치면 그 것이 다른 곳에 다른 버그를 만드는 경우가 왕왕 있기때문임.
2008.11.18
15:31:58 (*.189.163.250)
우구우
'무결점'이 아니라 '출시 가능한 퀄리티' 개념이 들어가 있는 내용이라면 동의합니다 :)
2008.11.18
19:14:07 (*.127.91.34)
싧
무한의 서클,,
2008.11.19
09:26:46 (*.200.153.12)
에디오스
고친다음 피드백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인가요 ㄷㄷ
2008.11.21
20:04:16 (*.39.234.150)
안군
개발팀이 만들어질 때부터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는 말에는 동의하지 못하겠지만,
개발팀이 만들어질 때, 이게 정상적으로 출시가 될 지 안될지 정도는 결정이 돼죠.
나의 소셜 정보
원하시는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 편집 도구모음 건너뛰기
되돌리기
다시 실행
형식
제목 1
제목 2
제목 3
제목 4
제목 5
제목 6
글꼴
돋움
굴림
바탕
Arial
Arial Black
Tahoma
Verdana
Sans-serif
Serif
Monospace
Cursive
Fantasy
크기
9px
10px
11px
12px
13px
14px
16px
18px
24px
32px
줄 간격
100%
120%
140%
160%
180%
200%
진하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글자 색
#ff0000
#ff6c00
#ffaa00
#ffef00
#a6cf00
#009e25
#00b0a2
#0075c8
#3a32c3
#7820b9
#ef007c
#000000
#252525
#464646
#636363
#7d7d7d
#9a9a9a
#ffe8e8
#f7e2d2
#f5eddc
#f5f4e0
#edf2c2
#def7e5
#d9eeec
#c9e0f0
#d6d4eb
#e7dbed
#f1e2ea
#acacac
#c2c2c2
#cccccc
#e1e1e1
#ebebeb
#ffffff
#e97d81
#e19b73
#d1b274
#cfcca2
#cfcca2
#61b977
#53aea8
#518fbb
#6a65bb
#9a54ce
#e573ae
#5a504b
#767b86
#00ffff
#00ff00
#a0f000
#ffff00
#951015
#6e391a
#785c25
#5f5b25
#4c511f
#1c4827
#0d514c
#1b496a
#2b285f
#45245b
#721947
#352e2c
#3c3f45
#00aaff
#0000ff
#a800ff
#ff00ff
글자 배경색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위 첨자
아래 첨자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양쪽 정렬
번호 매기기
목록
단락의 들여쓰기 수준을 낮춥니다.
들여쓰기
인용문
왼쪽 실선
인용 부호
실선
실선 + 배경
굵은 실선
점선
점선 + 배경
적용 취소
링크
하이퍼링크
새 창으로
확인
취소
특수문자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일반기호
숫자와 단위
원, 괄호
한글
그리스,라틴어
일본어
선택한 기호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표
칸 수 지정
행
1행 추가
1행 삭제
열
1열 추가
1열 삭제
표 속성 지정
테두리 굵기
1px 더하기
1px 빼기
테두리 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표 배경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셀 병합
열 분할
행 분할
확장 컴포넌트
이모티콘 출력
이미지 추가
멀티미디어 자료 관리
설문조사 컴포넌트
기본 이미지 갤러리
Naver Photo Editor
HTML 편집기
입력창 크기 조절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저의 약력과 구글 프로필
4
226
채이도훈아빠
2010-02-11
189278
공지
내가 읽었던 좋은 책들
64
248
neolith
2002-12-20
216329
690
진실을 다루는 방법
116
채이도훈아빠
2010-10-02
689
게임제작에 진화론을 접목하면..?
146
채이도훈아빠
2010-02-23
1
688
자료 정리의 기본
179
채이도훈아빠
2010-08-13
1
687
대규모 소프트웨어 공학 - 복잡성
1
neolith
2009-02-18
2
686
Open Development Indie Game - Wolfire
2
92
채이도훈아빠
2010-01-03
8539
685
언어 몇가지 더
14
채이도훈아빠
2010-01-01
8544
684
구조적으로 게으른 한해를 맞이합시다
21
채이도훈아빠
2010-01-01
8586
683
둘째 탄생
35
2
채이도훈아빠
2009-12-31
8608
682
Meshuggah - Bleed
3
6
채이도훈아빠
2010-01-12
8634
681
누구나 디카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레이저 스캐닝
4
82
채이도훈아빠
2010-01-02
8670
680
액션: 2개의 관점
27
14
채이아빠
2009-11-28
8680
679
프로그래밍 언어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들
10
66
채이도훈아빠
2010-01-14
8681
678
고용없는 성장 - 2
15
15
채이도훈아빠
2010-01-18
8715
677
고용없는 성장
14
25
채이도훈아빠
2010-01-18
8758
676
신종사기 보이스피싱
13
25
채이도훈아빠
2010-01-14
8785
675
산 책들
12
17
채이아빠
2009-12-07
8787
674
Panasonic GF1
21
19
채이도훈아빠
2010-01-15
8795
673
구글이 만든 새로운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 go
9
78
채이도훈아빠
2009-12-31
8870
672
Alain de Botton
6
13
채이아빠
2009-11-12
8894
671
Functional Programming - 2
6
122
채이도훈아빠
2010-01-18
8928
670
현대의 '고등학교' 수학교육의 목표를 바꿔야 한다
22
12
채이아빠
2009-11-13
8929
669
감탄
13
33
채이도훈아빠
2010-01-08
8932
668
TDD
10
84
채이아빠
2009-12-02
8959
667
사이트 관리자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능력은 백업이 아니라 리스토어
7
17
채이아빠
2009-12-15
8959
666
드라큘라
19
1
채이아빠
2009-12-01
8983
665
게임회사의 3가지 시간제한
5
14
채이아빠
2009-12-01
8986
664
게임제작에 최적화된 언어에 대한 공상
7
13
채이아빠
2009-12-31
8990
663
지스타
11
99
채이아빠
2009-11-30
8993
662
TED Talk 중에 가장 유용했다고 생각 하는 것들을 꼽아봅시다
11
61
채이아빠
2009-11-16
8995
661
실시간 렌더링을 좋아하는 남한 사람들
8
1
채이아빠
2009-07-07
9003
660
인생과 사업의 자세
15
채이아빠
2009-03-19
9020
659
그냥 걷기와 게임제작
8
22
채이도훈아빠
2010-01-19
9021
658
Obfuscation - Between The Buried And Me
2
19
채이아빠
2009-12-26
9025
657
아이맥 구매
11
2
채이도훈아빠
2010-01-03
9025
656
추천도서
2
채이아빠
2009-05-02
9028
655
인센티브의 한계
34
12
채이아빠
2009-11-15
9030
654
10초 안에 MIT 로 유학가기
5
19
채이아빠
2009-05-03
9038
653
Nepenthe - Sentenced
6
채이도훈아빠
2010-01-19
9044
652
패스트 프로토 타이핑
7
5
채이아빠
2009-05-19
9045
651
Wagn
5
채이아빠
2009-06-30
9047
650
자본주의를 의심하는 이들을 위한 경제학
4
1
채이아빠
2009-07-13
9055
649
뻘갱이
15
16
채이도훈아빠
2010-01-25
9084
648
기이한 버그리포트
7
neolith
2008-10-07
9087
647
프로젝트 관리 팁
10
14
채이아빠
2009-11-11
9090
646
다각화와 집중, 융합과 분화
4
neolith
2009-02-13
9092
645
당신 인생의 이야기 - Ted Chiang
4
1
채이아빠
2009-05-18
9092
644
어제+근래 산 책들 몇가지
26
neolith
2008-08-03
9097
643
카우레벨 체인 라이트닝
10
neolith
2008-10-25
9107
642
컨설팅: 어려운 일을 힘든 일로 쪼개라
14
채이아빠
2009-04-27
9108
641
예쁜이 최근사진
22
17
채이아빠
2009-11-12
9113
목록
쓰기
첫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끝 페이지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