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회사의 모바일 야심작 '솔리테어리그'가 출시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게임하기 신규게임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명
- 윈도우즈에 내장된 카드놀이 게임 중에서 '스파이더'라는 게임 한번 쯤 해보셨을 것입니다. 솔리테어라는 명칭은 혼자 플레이할 수 있는 카드게임을 통틀어 일컫는 것인데, 클론다이크, 프리셀, 등등 수백가지 종류의 게임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제일 재밌게 했던 게임이 스파이더라는 게임입니다.
- 스파이더 게임은 기본적으로 카드를 일렬로 배치하는 게임입니다. 일렬로 맞추기 위해서 카드를 임시로 다른 카드위에 놓아야 하는데 몇가지 제약들이 있습니다.
- 스파이더의 변종으로 더 적은 장수의 카드를 갖고 플레이하는 게임룰이 스파이더릿이라는 것입니다. 스파이더릿은 작은 스마트폰의 화면 특성상 플레이하기에 더 적합한 룰입니다
- 스파이더릿 게임을 카톡 친구들과 점수경쟁을 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짬짬이 한판씩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거기에 몇가지 기능들을 추가하였습니다.
룰을 알고나면 상당한 중독성이 있는 것이 스파이더 게임입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들고다닌 이후로 가장 많이 플레이했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히 안풀릴 것 같던 게임도 차근차근 의지를 잃지 않고 이어나가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술술 풀리는 통쾌한 특유의 맛이 있습니다. 인생 그 자체를 가장 많이 닮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초보자에게 스파이더릿의 룰이 너무 진입장벽이 높은 점을 해소하기 위해서 게임의 룰을 두가지로 나눴습니다. 훨씬 느슨한 룰 (색깔이 다른 카드뭉치도 드래그를 허용) 을 제시하는 대신 시간제한을 둔 모드와, 엄격한 룰로 플레이하는 대신 턴 횟수만 카운트해서 점수를 매기는 두가지 모드로 나누었고, 스파이더릿의 기본 룰을 단계별로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성 미션모드를 준비했습니다. 미션모드는 아주 쉬운 난이도부터 시작되니 초보자분은 이쪽부터 플레이해보시길 권합니다. (주: 현재 미션모드의 밸런스를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패치될 예정입니다)
카톡 게임의 특성상 한판을 플레이할 때마다 '메달'이라는 포인트를 소모하게 됩니다. 단, 미션모드는 플레이해도 메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메달은 일정시간 기다리면 다시 충전되며, 보석을 이용해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보석은 캐쉬를 통해 구입할 수도 있지만 과금을 하지 않고도 보석을 구할 수 있는 경로가 다수 존재합니다.
- 미션모드를 깰때마다 보석들이 제공됩니다.
- 레벨업을 할 때마다 보석들이 제공됩니다. 초반에는 레벨업이 빠르기 때문에 거의 메달이 소모될 일이 없습니다.
- 개인랭킹에 자기 이름을 반 이상 올렸을때 보석과 메달들이 제공되고, 모두 다 채웠을때 더 많은 보석과 메달이 제공됩니다
- 친구에게 추천을 하면 보석이 제공되고 추천장을 받은 친구가 미션모드를 모두 클리어했을때 추천한 친구에게도 보석이 다시 제공됩니다.
현재 자잘한 버그들이 남아있고, 간혹 설치나 실행이 안된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덧글 남겨주시면 원인을 파악해서 빨리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패치예정이며 iOS용은 특성상 패치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imcgames 의 김학규입니다
보드에서 카드를 이동시키고 보드에 있는 뒷면이 보이는 카드를 선택해서 뒤집기를 하면, 아래 댁에서 카드들이 뿌려집니다. 어떨때는 연속으로 3번 다 뿌리는 경우도 있네요. 처음에는 왜그런지 했는데..
이게 미션을 끝내고 "다음미션"을 선택할때면 이런 버그가 생기네요.
다행이 목록으로 돌아가서 미션을 선택하고 들어오면 이런 일은 없네요.
그리고 간혹 게임이 튕기기도 합니다. (튕기는 현상이 언제 발생하는지 찾질 못했음)
윗분들이 발견한것에다가 제가 발견한걸 추가해보자면,
iOS버전 미션모드에서,
가끔씩 카드를 다 맞추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미션 성공이라고 뜨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게 같은 미션에서도 랜덤으로 발견되는 현상이라서, 정확히 어떤 조건에서 생기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갤3 기준 뒤로가기(취소)버튼이 먹히지 않고 화면 왼쪽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려야지 메뉴화면이 나오는게 은근히 불편했습니다.
게임 클리어 후 나오는 카드이미지들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 따로 볼수없는 갤러리모드같은게 없는게 아쉬웠습니다.
미션이나 리그모드 등에서 업적 비슷한 개념으로 일러스틑 카드지급 -> 갤러리모드를 만들어 카드감상 가능한 컨텐츠가 있으면 괜찮을거 같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가로 카드를 조합해서 카드마다 능력치를 배분해서 점수나 시간등에 효과를 주면 어떨까 싶기도 했습니다.
카드게임 특성상 즐길게 카드게임뿐이긴 하지만 부가적인 부분(드래곤플라이트의 펫이나 아이템)이 추가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퇴근길에 시간가는 주 모르고 즐겼습니다.
아직 미션만 하고 있는데요. 제가 게임 내에서 글을 제대로 읽지 못 했는데, (색깔이 다른 카드뭉치도 드래그를 허용) 이 부분을 캐치하지 못 해서, 좀 고생했다가
hint를 사용하니 움직일 수 있는 걸 알게 되어서 그 뒤로 더욱 쉽게 즐겼습니다.
hint가 더 이상 없음에도 불구하고 hint를 누르면 포인트가 소모되던데, "힌트 좀!!" "없어! 대신 물어봤으니 포인트 빼감"의 의도가 아니라면 버그가 아닌가요?
미션 모드에서 제한 시간이 1분이라고 가정하면 게임 내에서 흘러가는 시간에 허들에 대한 경고가 보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초대할 때 초대권으로 친구 초대하고 일반 권으로 하면 팝업 ui가 겹치는 현상이 있습니다.
초대권을 소모 했는데 리플래쉬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3를 사용하고 있는데 터치할 때 카드를 터치하고 드래그할 때 생각보다 미스나는 것이 많던데... (제 손이 두꺼워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확인만 한번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초대를 보내면 친구들이 "다들 이게 뭐야 ㅗ"라고 하던데 "컴퓨터에 깔린 카드게임이랑 똑같은거야"하면 다들 "헐ㅋ"하고 해보더라구요.
초대 메시지에 다들 알법한 것으로 바꾸면 더 흥미를 갖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작성하면서 그냥 막 추가 해서 읽으시는 데 고생하시겠습니다만 정말 퇴근 후 집까지 시간이 삭제 된 것 마냥 몰입해서 재미있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