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안 되던게 되는 수준이지만요,
국내에선 막 집어넣고 나몰라라 한다면,
애플에선 정말 쓸만해질때까지 기다렸다가 업데이트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2010.04.09 12:39:59 (*.40.198.98)
채이도훈아빠
안되기 때문에 간단하고, 간단하기 때문에 배우기 쉬웠고, 배우기 쉬웠기 때문에 처음 쓰는 사람들에게 잘 퍼질 수 있었죠
2010.04.09 14:55:13 (*.40.144.239)
푸른단비
안되던게 되는거였다고 하지만
애ㅡㄹ은 우선 하드웨어 능력을 최대한하기위해서 멀티테스킹을 포기한건데
지금은 하드웨어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린상태에서 멀티 테스킹이 된다는거니 대단할수있죠
2010.04.09 23:23:54 (*.34.176.51)
꼬마네꼬
혹시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 분 계신가요?
기본적으로 iPhone OS는 MAC OS X과 마찬가지로 Free BSD기반으로 알고 있고,
멀티태스킹이 안 될 이유는 없었으나 막혀 있었습니다.
그게 보안의 이유라면 납득하겠는데... 탈옥하면 멀티 태스킹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성능상의 문제였다면, 탈옥하면 성능상 이슈가 발생했다는 건가요? (배터리 문제 제외)
보안상의 이유였다면,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탈옥하지 않는 이상 Super User의 권한이 없으니
멀티태스킹이건 백그라운드 서비스이건, 일반 권한으로는 큰 문제가 없었을텐데, 어째서 막혀있던 건가요?
iPhone OS의 권한은 일반 Unix/Linux의 유저 권한과 다르게 되어있나요?
아니면 제가 생각하는 Free BSD에서 한참 벗어나 있는 OS인 건가요?
2010.04.10 00:36:57 (*.169.237.249)
CamilleBidan
↑ 다른 이유는 핑계일뿐이고 실질적인 이유라면 두가지 정도겠죠
하나씩 봉인을 풀면서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고
충분한 개발 시간을 벌어들이기 위함이겠죠
2010.04.10 01:33:53 (*.200.223.115)
Excelsis
안헷갈리고 편한 멀티태스킹 UI 만드는게 어려웠을수도 있죠
그리고 탈옥폰들 UI나 다른 폰들 UI 어떻게 하는지 좀 보고 개발하는 기간을 가졌다던가...
뭐 어쨌던간에 싱글태스크 UI가 디자인하기나 사용하는 법 배우기는 편하니까요
2010.04.10 12:58:57 (*.34.176.51)
꼬마네꼬
음. 역시 그런 이유인가 보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다른 스마트폰은 다 할 수 있는 기능들에 열광하는 모습들을 보니 사실 좀 어리둥절 합니다.
2010.04.10 17:41:34 (*.162.77.170)
Remma
개발력 문제는 물론 아닐거고
하드웨어성능제약내에서 쾌적한 사용과 심플한 컨셉을 유지하기 위해서 의도적이었다고 보입니다.
이번 멀티태스킹도 일부 제한적인 부분이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