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기준으로 현재 발표한 모든온라인 게임들중에서 가장기대가 되고 가장 흥행을 거둘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모드와 기체 밸런스만 잘 맞춰준다면야-_-)...
타겟유저층이 애매하다기보다 폭넓다고 생각합니다
2007.02.25 22:18:15 (*.111.244.37)
레이사랑
SPeX/ 제가 생각하는 이 게임의 타겟유저층은 애니나 게임을 좋아하는 계층 or FPS를 좋아하는 계층입니다. 이 게임을 해 본 감상으론 FPS를 좋아하는 계층이라면 어느 정도 만족할 수 있겠지만, 애니쪽 유저를 끌어들이기는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그 이유로 들 수 있는 것은 애니류 컨텐츠를 소비하는 계층이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 컨텐츠의 경향입니다. 이들은 애니를 주로 즐기면서 남는 짬에 즐기거나 애니쪽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이루는 게임을 원합니다. 하지만 현재 SD건담 캡슐 파이터는 유저vs유저 모드만 지원하죠. 이런 게임에서 느긋한 커뮤니티 위주 플레이는 불가능합니다. 이 계층이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은 라그나로크 같은 MMORPG나 팡야 같이 유저 간 대결이라도 느긋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원합니다. 그리고 설혹 FPS유저층을 일정수 공략한다 하더라도 암울한게...반다이가 모르긴 몰라도 상당수의 이익을 챙겼을 겁니다. 판권료로 말이죠. 일례로 반다이 코리아에 근무하던 분 말에 따르면 플스용 건담시드 게임 주제가 한곡 넣는데 1억을 줬다더군요. 그래서 우리나라 정발됐던 건담시드 게임에는 원곡 보컬이 한곡만 들어있습니다. 그정도인데, 건담이란 브랜드가 붙는 온라인 게임이면 도대체 어느정도의 판권료나 그에 해당하는 이익을 반다이에 주기로 했을까요. 그걸 생각하면 소프트맥스가 설령 FPS유저의 일정수를 끌어들일 수 있다 하더라도 그 유저만으로는 실패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2007.02.25 22:19:33 (*.111.244.37)
레이사랑
물론 게임을 만들면서 내건 유저층은 건담이란 브랜드에 익숙한 애니쪽 유저와 FPS유저, 간단한 조작을 통한 라이트 유저도 끌어들인다는 모토였겠지만... 현재 나온 게임이 저 모두를 끌어들이기는 불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2007.02.25 22:56:45 (*.79.86.25)
SPeX
-_-)a
TIG> 건담 마니아들을 위한 게임모드도 들어가나?
건담을 전혀 모르는 유저에서 건담 마니아 그룹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모드를 준비중이다. 건담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이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미션모드’와 건담 마니아가 원작의 한 장면 속으로 들어가는 ‘시츄에이션모드’가 있다.
레이사랑// 안타깝게도 오베에는 싱글 미션이 등장합니다. 유저 vs AI유닛 이죠.
해보고 적으시는지 몰라도 서든에 비해서 커뮤니티 형성력은 우월하다고 봅니다.
서든이야뭐 끝나고 나면 서로 나가기 바쁘고 클랜별로 돌아가지만 건담은 한판 끝나고 나선
대기실에서 님 빔샤벨이 무서웠다. 님 스나이핑 짱나네요. 뭐 이런 이야기가 나옵니다.
2007.02.26 16:40:04 (*.143.130.121)
웃기는세상
아서스//건담은 한판 끝나고 나선
대기실에서 님 빔샤벨이 무서웠다. 님 스나이핑 짱나네요. 뭐 이런 이야기가 나옵니다. <---
단순하지만서도 재미가 상당합니다... -ㅅ-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