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__) 처음으로 글쓰는것같네요
목표를 정하고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지만.. 미래가 불투명하군요
누군가 그랬던가요? 제일 견디기 힘든건 끝이 안보이는거라고..
그래도 재밌으니 이정도까지 온거겠죠.. _-_
이제 질문 좀 할게요
스레드 vs 타이머
둘다 정해놓은 시간에 무언가를 실행시키는 것이지만
어떤 경우엔 스레드.. 다른 경우엔 타이머..
적절한 예(ex. 스프라이트 출력함수를 스레드,타이머로 각각 구현했을 때 생기는 갭(?)들..)를
들어서 비교분석(!)해주시면 감사하겠죠.;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꾸벅(__)
타이머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할 때에는 WM_TIMER 같은 것을 받아서 쓰는 경우가 있고, timeGetTime 같은 식으로 내가 루프를 돌면서 타이머 체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WM_TIMER 를 쓰는 경우는 툴을 만드는 경우에만 씁니다.
결론적으로 일반 게임의 메인 루프에서는 timeGetTime 같은 함수로 루프 내에서 현재 시간을 전 시간과 비교하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