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Surface 공식 홈페이지 예약판매 사이트 링크

 

32GB버전이 499달러부터 라는군요. 참고로 아이패드 3세대 16GB짜리가 정확히 499달러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Surface 64GB버전과 아이패드 3세대 64GB버전이 똑같이 699달러라는 점입니다. (아.. Surface 64GB짜리는 키보드 포함이군요..)

Surface의 케이스 재질인, Vapor 마그네슘 때문에 고생한다는 기사를 언뜻 본것같은데.. 나름 수율을 맞춰주는 업체를 찾았나보군요..

 

아무튼, 간단한 스펙을 보자면,

CPU는 테그라3, nVidia T30이라고 되어있긴합니다.. (넥서스7에도 들어가는 녀석이죠..? 누군가는 안드로이드 먹여서 쓰거나 반대로 넥서스7에 윈도우RT를 먹여서 쓰는 사람이 나올듯)

무게는 대략 680그램..? 아이패드와 비슷합니다.

해상도는 10.6인치에 1366x768와이드 (여기선 당연히 2048x1536인 아이패드에 밀립니다.)

윈도우8RT버전은 당연히 기본이고, 학생용 오피스2013(RT버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갤3처럼 Micro SDXC까지 지원해서 아마 외장 메모리를 64GB까지 확장할 수 있을 듯 하고, (근데 애플처럼 동기화 방식이라 불편할거라는 말이 있더군요)

마이크로USB가 아닌 보통 크기의 USB포트가 달려있어서 주변기기 확장에도 좋을듯합니다.

홍보에 나왔던 키보드 커버가 포함된 버전은 599달러인데, 키보드 단품 가격이 120달러정도 하니까...

 

뭐 아직까진 RT버전 그러니까 ARM칩용 버전만 나온 상태이고,

인텔의 i3/i5칩이 들어가는 PRO버전은 내년에 나올거라는 루머..

 

RT버전의 단점이라면, 윈도우의 탈을 쓰고 있긴한데,

국내 사용자들에겐 윈도우스럽지 못한 인상을 줄수 있다는거죠..

왜인고하니, 어도비 플래시와 액티브엑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은 일반버전과 RT버전이 별개라고..)

 

국내 사이트중엔 아직도 액티브엑스 2~3개는 기본적으로 설치하는 소규모 쇼핑몰이나,

플래시가 없으면 메뉴도 안뜨는 사이트가 많다보니, RT버전의 Surface로 PC버전 웹사이트를 보면,

빈칸만 잔뜩 보이고 쇼핑몰 결제도 못한다는 뜻이죠.

물론 시간이 지나면, 좀 큰 쇼핑몰에선 윈도우8RT에서도 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줄 것이고,

좀 불편해도 모바일 웹페이지를 보면 되긴합니다만..

역시나 뭔가 윈도우 생태계의 연장선이 느껴지진 않을듯 합니다.

 

Surface는 일종의 '레퍼런스' 타블렛이라서, 좀 약한 면이 있지않나 싶은데,

삼성을 비롯해서 Acer, 소니 같은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은 제법 재미있는 물건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소니에서는 20인치 타블렛도 만든다고.. 바이오탭20이라고..무게가 무려 5.1kg (RT버전이 아니라 해상도나 스펙에 있어 자유로운 PRO버전의 변종이라는데.. 참..)

 

아무튼 그날(10월 29일)이 되면 모든게 발표될테니,

그때까지 꾹 참고 기다리는 착한 어른이 되도록 합시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