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내노라 하는회사도 들어가 있는뎁쇼?ㅇ_ㅇ....;
후....삼성도 불만사람들 많을껄요 ㅇ_ㅇ..
2006.03.10 20:55:15 (*.167.0.236)
혼
일본 내노라하는 회사는 5% 미만이네요..
기사를 자세히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1,2위는 전부 한국게임을 서비스 하는 회사랍니다..;
않좋은 이유가 한국게임을 서비스 하는 회사때문이라기 보단..(있기야 하겠지만..)
버그발생이라던지.. 추가 컨텐츠라던지 라네요...
퍼센티지를 합쳐보면.. 일본에서 상주하는 mmorpg의 70%정도 이상의 국산게임이.. 불만이라는거 처럼보이는군요..
2006.03.10 20:57:36 (*.77.192.45)
코드네임KK
일본 게이머를 새입맛으로 바꾸게 설득하든가
옛날 입맛으로 낚시하던가 둘중하나
2006.03.10 23:07:48 (*.180.204.183)
CamilleBidan
.... 일본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온라인 시장 뛰어들면 -_- ...... [공포다]
2006.03.10 23:20:07 (*.155.43.165)
일각수
...
국내 게임회사의 탓일까요? 현지 퍼블리셔의 탓일까요? 뭐, 결국 둘 다의 탓이겠지요?
어지간한 서비스 정신, 혹은 시스템? 없이는 욕 많이 먹는 온라인 계의 특성(???!!)상 저정도로 우리나라 게임들이 묙을 먹고 있단건 그만큼 관심받고 있다는 방증일지도 모른다고 자위할래요...하다간 큰 일 나겠네요.
이미지 관리 좀 하지.(그렇다고 광고로 이미지 관리하는 N모 회사는 광고 볼 때마다 웃어야 할지 욕해야 할지 아리송송...)
그나저나 저 기사에서 "참고로 이번 기사는 특정 조사결과를 토대로 해외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들의 문제를 지적하기 위해 쓰는 글이 아님을 서두에 밝힌다" 대체 이런 글이 왜 들어가있는지 본 기사를 읽기 전부터 딴지걸고 싶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네요-_-;;;
기자분이 소심쟁이신가... ㅎㅎ;;;
2006.03.11 00:04:17 (*.86.117.49)
와일드차일드
잘못하면 공격당할수 있으니 빠저나갈 구멍을 만든것 같네요.
2006.03.11 01:30:31 (*.167.0.236)
혼
그냥 공격 당할지도.. -ㅅ-a..
2006.03.11 02:03:03 (*.48.77.63)
꼬마네꼬
어쩔 수 없다-는 느낌이 제일 먼저 드네요.
알파 수준의 클라이언트로 오픈 베타부터 하는 국내 실정으로는.
하지만, 솔직히 일개 유저 입장에 외국까지 신경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국내 사정. 외국이야 내 알바 아니다-라는 느낌이군요.
저 스스로가 재미있으면 OK, 아니면 NO일뿐.
어설픈 민족주의에 휩쓸리고 싶지도 않고, 마찬가지로 어설픈 사대주의에 휩쓸리고 싶지도 않으니까요.
2006.03.12 00:23:57 (*.252.12.35)
신궁
일본인중 1/4 이 한국게임에 만족
이라고 생각하면 덧나나
생각을 바꿔봐요
2006.03.12 03:07:19 (*.249.176.16)
리야
흠... 마찬가지 일거예요.. 물론 서비스를 더 신경썼다면 달라졌겠지만 좋겠지만... 그저그런 수준의 서비스를 하려한다면
나라가 다르고 언어가 다른 이상... 대항해시대...를 유료화 되고나서 좀 전까지 해본 제 생각은 그렇네요.
다만, 한국 온라인게임을 일본에서 그만큼 많이 한다고 생각될 뿐...
일본 내에서와 현저한 차이... 거의 단 한번의 패치와 대해전(공성전과 비슷..) 후 수험생, 방학 다 버린 성급하고 어이없는 상용화,
중국에 의한 해킹으로 대거 캐릭까지 지워진 사람들이 속출하는 데에도 복구조차 못하고 추진된 상용화... 거의 한달이 다되어 계정복구
가 되었는데 그럼 누가 기다려줌....? 한달만에 자기캐릭 돌려받았는데 들어가볼려니 갑자기 돈내라는데~ ~
지금까지 일본엔 12번 이상의 대해전을 치뤘지만 한국엔 총 2번인가... -_- 일본에 패치, 업데이트 되고 나면 2~3개월은 기다려야
패치를 기대할 수 있었죠... 게임에 지장을 줄만큼 인플레이션을 불러오는 데도.. 패치는 깜깜무소식.., GM은 신뢰를 전혀 얻지 못하고,
한국에서 개발한 게임이 아니라 그런지.. 건의는 전혀 할 수 없는... 답답함.. 다른 게임도 여럿 해봤지만 이토록 답답한 게임은 처음..
수시로 패치하고 업데이트 해나가는 한국의 게임과는 판이하게 달라서 속이 터지는..... 다른 게임은 문제가 생겼을때 게시판에 빗발치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거나 하면 수정이 되는데.. 이건 몇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것도 있고,, 건의 게시판 자체도 없고,,.
물론 이 게임만큼 대책없진 않겠죠.. 그러나 늦은 업데이트나 패치 등은 의사소통 등의 문제로 직접 뭐 일본에서 불러와서 작업해서.. - -;;;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들었습니다.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일거라 봐요... 아무래도 자국게임하는 게 속편할듯.. -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