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먹으니까 손이 많이 가는 게임은 힘들더라구요.

 

예전엔 던파도 오래했는데 이젠 지쳐요. 인파로 30분 플레이하면 피곤하기까지 하니까요.

(그덕에 접었지만;;힘들다는게;;)

 

최근에 해본 게임이 DK온라인 이었는데...

 

3~4년 전이었으면 이것도 게임이냐고 할판이었지만...

 

사냥이 편해서 오 할말하구나 하고 오래했는데...

 

오토니 뭐니 개운영 하면서 뭐 말이 많다가 결국 망한거 같아요.

 

진짜 아쉬운 부분이 운영이었는데 작은 업체라 그랬는지 모르지만

 

신섭을 너무 많이 내놨어요.

 

유저가 봐도 아 돈만 빨아먹고 끝날 게임이구나 하고...

 

솔직히 나이 30대 넘어가면 플레이하기 복잡한 게임보다 단순한 게임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아지는데

 

이젠 게임이 그래픽이고 게임성이고 나발이고 간에 연령대별로

 

원하는 게임 스타일이 다 있는거 같습니다.

 

솔직히 리니지류 쟁게임은 나이 많은 사람이 참 할만한 게임이거든요.

 

어휴..블소요? 저 32살인데도 할 생각도 안했습니다. 복잡할거 같아서요.(아 이제 막 지금 무슨 게임인지 궁금해서 다운은 받고 있지요;;)

 

음 암튼...

 

캐쉬니 정액제니 이런부분은 빨아먹어도 상관없으니...

 

진짜 경제밸런스나 시스템 부분에서 정확히 파악하고 굴러가게끔 운영만 하면은 진짜 할만 하다고 보는데

 

DK온라인 이란 게임은 일주일 전까진 계속 했던 게임인데 경제벨런스나 이러 저러 시스템 부분에서 최악이었습니다.

(오토문제나 작장 문제가 있겠지만 이 게임은 근본적으루 작장이 빠져버리면 제작시스템의 최소재료가 공급이 안되서 제작을 못할정도인 극악의게임..어차피 신규지역 주요 제작템은 드랍도 잘 안됨)

 

암튼...넥슨이나 NC나 넷마블에서 좀 큰 회사에서 이런류의 게임 하나 제대로 만들어서 운영해봄이 좋을듯 한데...

 

솔직히 진짜 게임할 유저는 캐쉬나 정액제나 얼마를 뽑아먹든 상관안합니다.

 

중요한건 이 게임이 정말 할만하냐 안하냐 문제지...

 

현질게임 현질게임 하는데 dk온라인이란 망한 게임은 파워현질러도 더이상 현질할 가치를 못느껴서 현질을 안하니 작장이 떠나고 작장이 떠다니까 재료수급이 안되서 제작이 안돌아가고

 

돈이 안되니 개인오토 유저들 떠나고등등 한 부분이 고장이 나니까 연쇄적인 망함의 가속화?? 그것때문에 섭통합까지 시도했지만 어차피 인원이 문제가 아닌 시스템의 문제로 일어난 망함 징후인데

 

섭통해서 인원을 매꿔봐야 어차피 데자뷰 현상 밖에 안일어날듯....

 

암튼 걍 넉두리였습니다.

 

 

이런류의 게임 하나 잘만들어서 운영 잘하면 대박날듯 한데 안나오는게 좀 이상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