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 게임에서 가지고 이쓴 소유물은 점차적으로 유저 자신의 것으로 인정되는 추세가 지금의 흐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게임 회사도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할 수가 없죠.
온라인 게임 세계가 발전하고 시대도 변화 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회사도 이점을 잘 알고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고 봅니다. 전 어쨌든 게임에서의 유저 소유물은 회사가 절대적으로 권한을 행사 할 수 없다. 라는 의견 입니다.
2005.10.13 17:52:06 (*.106.218.187)
매지
현금거래자에 대한 계정압류는 유지되고 영구압류는 사라지는다는게 무슨 의미죠? -_-a
현금거래에 관련된 이야기는 웹게시판에서도 게시판 플레이를 하는 작업장 사람들이 뜻밖에도 매우 많아서 적절한 여론 조성이 어려워보입니다.
저기 토론에 참여한 교수들이 어떤 분야의 교수들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온라인게임의 특수성에 대해 그리 깊은 이해를 가진 것 같지는 않네요.
온라인게임은 다른 유저들의 행동 자체가 게임성의 일부가 되기 때문에, 게임성을 지나치게 저해하는 플레이에 대한 제재는 다른 유저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2005.10.13 18:11:07 (*.44.65.96)
왕풍뎅이
아이템 거래로 계정 압류가 일어나는 게임은 대박난 게임에서나 일어나는 현상..대박을 안겨준 유저들에게 너무 가혹한 처사는 안좋다고 봐요, 그런 문제는 유저들간에 합의를 통해서 처리하는게 좋을듯..
2005.10.13 18:57:59 (*.235.42.103)
nogest
유형별로 1년에서 10년 여러가지로 봐뀌겠죠.
2005.10.13 19:35:56 (*.226.38.233)
일각수
...
영구계정압류...
10년까지 잡을 필요도 없이 1~2년만 계정 압류해도 하지말란 소리나 마찬가지일 듯...
2005.10.13 21:20:18 (*.109.135.92)
바글
제 친구놈이 라그하다 소위 "현질"을 해서 영구압류먹었는데, 그녀석 말로는 지 계정이 3001년에 풀린다고 하더군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다른곳도 대부분 영구히 날리지는 않고 오래만 살면 다시 할 수 있는모양이던데요...설마 천년뒤에 다시 천년 연장할라나[...]
2005.10.13 21:50:43 (*.255.9.71)
J.W
계정블럭은 없어져야 합니다. 분명히...
2005.10.13 23:46:09 (*.75.236.71)
흐음..
계정블럭이 없어져야 한다면 해킹관련자나 사기 등등 게임내의 암적인 존재들은 어떻게 처리되죠? =_=;;
이런 분들은 아주 살판나겠군요.
2005.10.14 08:11:55 (*.70.54.24)
임재현
흐음//그쪽은 형사처벌로 들어가겠지요
2005.10.14 08:42:10 (*.229.103.31)
쵸파
서버 해킹관련자는 애초에 계정블럭이 아니라 바로 사이버수사 들어갑니다.
케릭 해킹의 경우,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서버가 해킹당한 경우는 역시 회사측에서 사이버수사들어가며 회사의 과실로 처분됩니다.
단순히 해킹툴이나 스니핑에 당한거라면 계정 본주인의 관리적인 과실도 많이 포함됩니다.
이래저래 해커들은 멍청한 짓 하지 않는 이상 걸릴 가능성이 적죠. [사이버수사대에서 나서지 않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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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1년 정지 저도 하나 있는데 운영자한테 여쭸더니 3001년이 되면 자동으로 연기한다는 룰이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영구블럭 이라고 하네요.
유저가 게임에서 가지고 이쓴 소유물은 점차적으로 유저 자신의 것으로 인정되는 추세가 지금의 흐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게임 회사도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할 수가 없죠.
온라인 게임 세계가 발전하고 시대도 변화 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회사도 이점을 잘 알고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고 봅니다. 전 어쨌든 게임에서의 유저 소유물은 회사가 절대적으로 권한을 행사 할 수 없다. 라는 의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