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기획을 공부하는 기획자 지망생에게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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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230118 | 239 | 2005-09-28 | 2013-12-07 11:47 |
공지 |
기획서는 MECE 하게 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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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200115 | 403 | 2003-12-20 | 2011-10-26 16: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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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표시) RPG 의 세이브/로드시 정보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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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29069 | 459 | 2002-09-28 | 2012-01-04 13:52 |
분류) 화면 표시 이름) RPG 의 세이브시 정보패턴 목적) 보통 RPG 를 진행하다보면 세이브 파일이 여러 개 생기게 된다. 나중에 유저가 게임을 계속하고자 할 때, 어디까지 게임을 진행하였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해주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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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과 조작) 거의 모든 게임에서의 단축키및 키설정 사용(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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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23798 | 435 | 2002-09-28 | 2002-09-28 22:08 |
분류) 입력과 조작 이름) 게임내 단축키및 키설정 지정법 목적) 게임내서의 단축키 지정을 할때 유저가 원하는 단축키를 지정하게 하며, 여러가지 기본값을 만들어둬서 각 상황에 맞게 단축키 변경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액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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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과 조작) 마우스 이동속도 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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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7850 | 299 | 2002-09-29 | 2002-09-29 02:32 |
분류) 입력과조작 이름) 마우스 이동속도 조정 목적) 사용자마다 각자에게 익숙한 마우스 이동속도가 있다. 이러한 이동속도를 조정 가능하게 제공한다. 구성요소) 보통적인 마우스 이동속도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조정키가 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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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과 조작) 비밀번호 마우스 입력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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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6354 | 376 | 2002-09-29 | 2002-09-29 18:11 |
분류) 입력과조작 이름) 비밀번호 수동 입력 시스템 목적) 백오피리스나 트라이목마등의 키보드의 키를 훔치는 해킹용 프로그램(?)에 대비하며 비밀번호를 마우스 클릭만으로 입력할수 있는 버츄얼 키보드를 제공한다. 보통 그러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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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표시) HP의 캐릭터 하단(또는 상단) 표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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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6143 | 368 | 2002-09-30 | 2013-07-25 12:30 |
분류) 화면표시 이름) HP 캐릭터 하단(상단) 표시 시스템 목적) 온라인 RPG나 일반 RPG, 또는 HP의 개념이 있는 게임에서 플레이시, HP를 캐릭터 하단에 조그맣게 표시함으로써, 최근 커지고 있는 해상도와 모니터에서 HP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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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인터페이스) RPG 게임의 정비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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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19557 | 441 | 2002-10-01 | 2002-10-01 01:35 |
- 목적 RPG 게임에서 이동, 대화, 전투등의 기본적 행동 이외에 필요한, 파티의 상태 점검과 정비, 기타 사항을 조회하거나 특별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구성 요소 정비모드는 크게 2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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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표시) 로딩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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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5904 | 396 | 2002-10-01 | 2002-10-01 20:36 |
분류) 화면표시 이름) 로딩표시 목적) 모든 게임에는 로딩이 있고, 로딩은 읽으려는 정보의 수와 유저 컴퓨터의 사양등에 대하여 로딩의 시간은 가지각색이다. 이러한 로딩때 유저의 지루함을 없애고 로딩중이라는 것의 표시를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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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표시) FPS게임의 허드(HUD:Head Up Dis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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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sio | 17236 | 342 | 2002-10-02 | 2002-10-02 15:53 |
목적) 플레이어들의 게임 진행에 도움을 준다. 구성요소) FPS게임의 HUD구성요소는 1. 플레이어의 체력. 2. 현재 사용중인 무기와 남은 탄알. 3. 현재 착용중인 아머(방탄복 개념)의 남은수치. 4. 그밖에 팀단위 게임일 경우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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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 형태)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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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2521 | 179 | 2002-10-02 | 2002-10-02 21:06 |
분류) 저장형태 이름) 스크린샷 목적) 게임을 하다보면 멋진 장면이나 누군가에서 보여주기 위해서 그 장면을 스크린샷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하지만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복잡하며, 그림판또는 포토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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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표시) 랭킹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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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6261 | 425 | 2002-10-02 | 2013-12-07 11:53 |
분류) 화면표시 이름) 랭킹시스템 목적) 랭킹의 기본적인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다. 플레이한 유저들을 비교해 누가 좀더 나은 플레이를 하였는지 점수를 토대로 하여 순위를 하여주며, 게임에 대한 기록및 데이터로써의 저장이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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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과 조작)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인터페이스 1편 (2차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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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sio | 11921 | 188 | 2002-10-03 | 2002-10-03 00:32 |
*학규님이 지적해주신대로 수정해 보았습니다. 목적) 한명의 조작자가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복수개의 유닛의 생산, 이동, 행동지정을 하기 위한 방법 구성요소) 일단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의 인터페이스는 크게 두가지로 나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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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33 |
화면표시)맵!맵!...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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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don | 15140 | 369 | 2002-10-03 | 2002-10-03 03:18 |
목적) 어떤구조의 맵이 각광받으며, 또한 어떤종류의맵이 천대받는지을 탐구하여, 친구들과 멀티플레이에서 입맛에맛는 맵을 스스로 제작한다. 개념) 모든 맵제작자들이 생각하는것중 공통되는것은, "어떻게하면 더 화려하고 더 많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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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과 연산) 필살기의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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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4479 | 278 | 2002-10-03 | 2002-10-03 20:51 |
분류) 입력과 연산 이름) 필살기의 고찰 목적) 전투가 있는 게임에서 일반적 공격외에 캐릭의 한계를 이끌어 내어 공격하는 필살기라는 개념의 공격이 존재한다. 이러한 필살기를 분석해 본다. 구성요소) 필살기의 본래의 의미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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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 방식) 카운트 타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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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4880 | 330 | 2002-10-04 | 2002-10-04 21:47 |
분류) 연산 방식 이름) 카운트 타이머 목적) 카운트 타이머라는 것은 말 그대로 게임상에서 시간을 카운트를 하는 요소(?)이며, 보통 격투게임과 레이싱게임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찾아보면 의외로 많은 게임에서 카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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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30 |
입력 방식) 전술 게임에서의 웨이포인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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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sis | 11042 | 170 | 2002-10-05 | 2002-10-05 11:47 |
분류) 입력방식 이름) 웨이포인트 시스템 목적) 전술/전략 게임에서 여러동작을 순차적으로 정해두고, 생산이라든가 맵 관찰, 다른 부대와의 타이밍조절등의 다른 행동을 하기 위해 필요하다. 구성요소) 일반적으로 웨이포인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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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과 조작) 이모티콘의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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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4903 | 405 | 2002-10-06 | 2002-10-06 01:47 |
분류) 입력과조작 이름) 이모티콘의 세계 목적) 온라인 게임이나 채팅을 하면서 좀더 다양한 대화가 가능하게 한다. 구성요소) 보통 게임이나 채팅에서 지원하는 이모티콘 기호는 다양하다. 예를들어서 하트모양의 아이콘이나, 짜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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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28 |
화면표시) 용병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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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sis | 13893 | 377 | 2002-10-12 | 2002-10-12 09:40 |
분류) 화면표시 이름) 용병제도 목적) 게임을 하다보면 자신의 캐릭터 단독으로는 하기 어려운 퀘스트가 주어질 때가 있다. 자신의 캐릭터만으로는 할 수 없는일을 보조하거나, 아니면 같은 퀘스트를 조금 더 쉽게 하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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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과 연산) 게이지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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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story | 11427 | 188 | 2002-10-16 | 2002-10-16 10:51 |
분류) 입력과 연산 이름) 게이지의 종류 목적) 아래에서 말했던 필살기를 쓰기위한 한 방편으로써 사용되기도 하지만 그러한 의미의 게이지 외에 좀더 여러가지 방편으로도 게이지가 쓰이기도 한다. 구성요소) 게이지는 보통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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