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질문에서 그림이 이상하게 출력되는 문제는 제가 수동으로 그림을 메모리로 올리는것이 아니라 api 함수인 LoadImage, StretchBlt와 HBITMAP, BITMAP 구조를 사용해서 오프스크린 표면에 복사를 하니까 되더군요;; 순수 DirectX 기술로만 하려고 했지만 시간도 급하고 해서 나중 과제로 돌려놨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문제에 봉착을 했습니다. 글자출력과 검은 색 테두리의 네모박스를 그리고 싶은데 DirectX 기술로만 가능한지 여쭤보기 위해 이렇게 글을 올렸습니다.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역시 api 함수로 해야 하는지요??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__)
D3DXFont 를 사용하시려면 대략 9.0(2003 summer) 이상의 SDK를 사용하셔야 한글이 표현됩니다. 그 이하에서는 한글표현이 안되고, 영문조차도 많이 쓰면 느려지기 때문에 api를 이용해서 그려주는 편을 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