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나름일것 같습니다. 얼마나 말이 되게 (클리어되게. 막히지 않게.) 생성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쓰냐 문제지. 얼마나까지 가능한가는 무의미한 질문이라고 봅니다.
2005.08.23 22:27:56 (*.233.240.31)
PZS
윗분말대로 얼마나 다양한가(랜덤한가)가 전부가 아니라 얼마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다양성을 가질수 있냐가 되야됩니다.
예전 디아블로때도 그랬고, Daoc 이나 여타 인스턴스 던전(랜덤)을 쓴 게임들은 모두 그러한 고민을 했을겁니다.
말이 랜덤이지 사실은 랜덤이 아니거든요. 제비뽑기에 가깝죠. 준비된 다섯개의 제비중에 하나를 뽑는셈이죠
100% 랜덤은 아닙니다.
2005.08.23 22:38:53 (*.148.162.174)
호키
3D맵 에서 자동맵 생성 적용이 힘들다네요
문제는 블럭과 블럭 사이가 매끄럽지 않다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