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같은 게임이라는 것은 어떤 것을 뜻하는 걸까요?


저는 메탈기어솔리드처럼 영화기법,연출이 많이 사용된 것을 넘어

영화를 플레이 한다는 느낌의 게임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Cinematic interactive Scene        ("http://pangde.egloos.com/835957/" 에서 처음 본 말)

이라는 말을 접했습니다.
   이분께서는 이제 게임의 개발은 연출보다는 디자인, 그 감동을 생각해야 한다는 거라고 언급하셧죠.
  그러면서 저 말이 나오게 된 겁니다. 즉 영화같은 게임의 디자인.



플레이하는 영화, 영화를 플레이하는 게임.

분명 요즘, 혹은 이전 게임에서 추구하던 내용일지라도 하나의 장르를 구축한다고 생각하니 새롭지 않습니까?



^^ 꽤 재밌을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