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요즘 여러 게시판에서 몇몇 게시물을 읽었는데 내용인 즉 슨,
온라인게임은 패키지게임처럼 화려하고 정교한 그래픽은 무리다. 많은 렉이 생기기 때문이다...
라고 하던데..

렉의 원인이라면 클라이언트와 서버사이에서 전송하고 송신하는 데이터가 많아 끊기는 현상아닌가요(혹은 핑의 문제로..)?

화려하고 정교한 그래픽은 어차피 다운 반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이미 다 들어있고 서버에서 보내준 신호로 그것들을 로드해와서 보여주는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패키지 게임과도 크게 다를 건 없을 것 같은데..
전송되는 신호라고 해봐야 얼마나 된다고 몇 Mbps씩 나오는 회선들이 렉이 생길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패키지 게임들의 멀티플레이와 온라인 게임과는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패키지 게임과 같은 그래픽을 써도 렉이 발생하여 끊기거나 그런 현상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온라인게임에서 패키지게임과 같은 그래픽을 사용했을 경우 렉이 생긴다는 말을 하는건지..
속 시원히 개념 좀 잡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