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게임기획자 정일영 이라고 합니다. ^^;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 옯니다.
제가 워크3의 래더시스템의 '능력별 게임매칭시스템(?)'을 굉장히 좋게 보고 있거든요.
카트라이더나 프리스타일 같은 대다수의 온라인 플랫폼 게임에서 왜 워크3의 래더시스템 같은 능력
별 게임매칭시스템을 만들어 놓지 않은 걸까요?
제 생각에는 있으면 여러모로 굉장히 편리하고 좋을 것 같거든요.
제작기술상의 어려움 때문인가요? 아니면 유료화 아이템 판매 수익모델로 인한 밸런스나 해킹 문제
때문인가요? ㅡ.,ㅡ???
캐주얼게임에서도 워크3의 래더시스템 같은 능력별 게임매칭 서비스를 해주면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불타오를 수도 있지 않을까요?
부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만... ^o^
굳이 상대를 따질 필요없이 게임을 하게 둔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물론 구현상 문제도 있을 듯 싶지만...)
fps에서는 해줬음 하는 바램이 들더군요.
저의 관심은 mmorpg라서 그런지 능력별 매칭시스템을 mmorpg에서 결투나 대련(즉 허락된 PvP)에서
신청한 상대중 적당한 상대를 찾아서 대결을 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생각한적이 있네요.
일종의 전투경험과 컨트롤을 늘리기 위한 방도로 생각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