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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을 공부하는 기획자 지망생에게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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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227559 | 239 | 2005-09-28 | 2013-12-07 11:47 |
공지 |
기획서는 MECE 하게 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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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197751 | 403 | 2003-12-20 | 2011-10-26 16: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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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블렛의 터치키보드에 관한 아주 간단한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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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사람 | 167247 | | 2012-11-06 | 2013-12-07 11:38 |
일반적인 물리키보드에 보면, 쿼티자판 기준으로 F키와 J키에 작은 돌기(범프)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굳이 자판을 보지않고도 키보드의 위치를 알게하기 위함인데요.. 터치키보드에도 이런걸 도입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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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R2 형식의 필드쟁 게임의 다른 기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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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icate | 130264 | | 2012-07-17 | 2013-12-07 11:43 |
이런 게임류는 레벨업하기 힘들어지는 구간이 존재한다. 시간과 장비만 있다면 ok겠지만 구간은 반듯이 존재한다. 장비화 시간 한계상이란 부분때문에 필드에서 양세력간에 소모적인 싸움을 하게되며 유저간의 자리 다툼이 발생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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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쿤]식물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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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사람 | 122713 | | 2012-05-23 | 2013-07-25 12:11 |
혹시 국산게임중에 '토막'이란 기상천외한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화분에 사람 머리를 키우는 참으로 이상한 게임이었습니다. 그 게임을 떠올리며 타이쿤 게임을 생각해봤습니다. 1. 개요 자신의 '밭'에서 식물을 키운뒤, 그 식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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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질문입니다) 캐릭터간에 같은무기 교환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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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food | 121516 | | 2012-07-04 | 2013-06-29 17:02 |
서로 다른 크기의 캐릭터들끼리 같은 무기를 교환할때
그 무기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게임이 있을까요?
예를들어 A라는 기준사이즈 50CM검(타격범위기준)을
게임에서 가장 큰 타우렌이 들었을때와 게임에서 가장 작은 노움이 들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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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 기술의 게임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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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의레가리아 | 108338 | | 2012-01-31 | 2013-12-07 11:42 |
메스이펙트3에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 된다고해서 시연 영상을 보니
기존 키보드나 마우스로 내리던 명령을 단지 음성으로 바꾼 형태 더군요.
아직은 음성인식 기술이 게임에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게임 속에 Si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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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지만(?) 강력한 사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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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 | 104726 | | 2012-11-20 | 2013-12-07 11:58 |
아이디어의 단초는 이렇습니다. -유저가 체감하고 도달할 수 있는 궁극적인 목표 중, 레벨-업과 스킬 향상 외에 다른 무언가가 있을 수 있는가? -만약에 존재한다면 그것이 상대 유저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을 만큼 사회적인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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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게임]노인과 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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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사람 | 100768 | | 2013-02-04 | 2013-12-07 11:38 |
저작권에 저촉되는 제목이 될 수도 있으니, '노인장과 바다' 같은 걸로 바꿔줘도 되고, 유독 '바다'라는 단어때문에 게등위의 철퇴가 날아올 것 같으면, '노인과 낚시'라는 제목으로 바꿔도 됩니다.. 일단, 장르는 복합장르!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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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관련 간소화 상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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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icate | 96542 | | 2012-03-10 | 2013-11-27 12:00 |
사냥시 완제 30% 레시피70% 확률로 드랍 레시피 재료 전부 상점화 5레벨 갑옷 레시피 : 재료는 A1개 B1개 C1개 D1개 모두 상점에서 판매함(재료만) 10레벨 갑옷 레시피 : 재료는 A2개 B2개 C2개 D2개 재료 가격대와 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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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 경찰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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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 | 91009 | | 2012-10-19 | 2013-12-07 11:39 |
저는 GTA시리즈를 좋아합니다. 무엇보다 그 방대한 자유도를 게임상에 구현해냈다는 게 대단해요. 이제 이만한 자유는 게임이 아니면 느낄 수 없잖아요. 하지만 한가지 불만 중 하나는 여러 시리즈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음에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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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을 온라인 게임에 적용할만한 심플한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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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kiss | 79806 | | 2012-03-20 | 2013-12-07 11:42 |
문득 음성인식을 온라인 게임에 적용하면, 어떤 분야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심플한 아이디어가 하나 떠올라서 게시판을 찾았더니, 마침 같은 주제의 글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각설하고. 요즘 온라인 게임을 보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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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 키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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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kiss | 77614 | | 2012-03-26 | 2013-12-07 11:38 |
며칠 전, 오랜만에 테스트 드라이브 언리미티드를 다시 플레이하다가 느꼈던 불편 때문에 떠오른 아이디어입니다. 제가 키보드를 이용해서 레이싱 게임을 할 때 가장 큰 불편을 느끼는 게, 누름과 뗌으로 이루어진 구성입니다.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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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강화"와 "가챠"의 대표적 부분유료화 모델 이상의 수익구조는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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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봉 | 76559 | | 2012-01-26 | 2013-12-07 11:45 |
개인적으로 무척 궁금합니다. 김학규님 홈페이지에서 부분유료화에 대한 글들을 많이 읽어 보아도 현재 부분유료화 되어있는 게임들을 보면 대부분 "강화"와 "가챠"에 관련된 요소들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실재로 80~90%가 저 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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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음악에서 영감을 얻은 전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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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사람 | 67246 | | 2011-11-25 | 2012-01-04 11:33 |
예전에 이 게시판 어딘가 덧글로 비슷한 것을 쓴적이 있는데, 조금 더 정리해봤어요. 1. 개요 1.1. 화음 음악의 요소중에 중요한 부분이 '화음'입니다. 듣기에 좋은 3~4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화음들은 이미 정형화되어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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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쁨과 좌절이 교차하는 스킬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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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SY2 | 65503 | | 2011-10-21 | 2012-02-29 07:50 |
문득 이런 생각이 들어서 글을 써봅니다. '침투경' 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몸 내부에 기운을 불어넣어서 몸 안쪽에 충격을 주는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몸 안쪽에서 부터 폭파시키는 스킬은 어떻까? 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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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게임]노인과 바다 예시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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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사람 | 58915 | | 2013-03-27 | 2013-12-07 12:02 |
1. 탭소닉과 비슷한 청새치 잡기 게임. 왼손으로는 풀기, 그대로, 감기 버튼을 왔다갔다하며 박자에 맞춰 눌러야합니다. 그러면서, 오른손으로는 낚시대를 이리저리 움직여야합니다. 낚시대를 움직이는 방법은 다이얼로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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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개발 기획자 성장과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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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 55365 | 11 | 2011-05-24 | 2013-07-25 15:05 |
-------------------------------------------------------------------------------------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한 내용입니다. ------------------------------------------------------------------------------------- 다음과 같이 임의로 라이브 기획자의 성장 단계와 역량을 나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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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비동기적 커뮤니케이션의 활용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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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의레가리아 | 53890 | 2 | 2011-09-24 | 2013-12-07 11:55 |
과거 데몬즈 소울 제작자 인터뷰중 네트워크 시스템에 관한 부분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다라는 차원에서 봐주세요) << 비동기적 커뮤니케이션: 채팅같은 동시간대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게시판 리플 같은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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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레이싱 게임]Recycled Racers(직역하자면 재활용 경주자들) -추가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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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사람 | 46160 | | 2013-07-09 | 2013-12-07 11:47 |
기본적으로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단, 자동차를 재활용품으로 부터 만든다는 내용. 1. 제목에 대해.. 뭐 제가 워낙 작명에는 소질이 없어서 그냥 재활용 + 레이서를 붙여봤습니다. 영문 약자로는 'RR' (나름 노렸습니다.) 일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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